충전량 테스터? 충전기 체크? 전력량 확인? 충전 인디케이터? 바로 전압 전류 테스터!!

제품 리뷰|2020. 9. 17. 21:34

 

충전량 테스터? 충전기 체크? 전력량 확인? 충전 인디케이터? 바로 전압 전류 테스터!!

스마트폰, 노트북 등 가장 자주 사용하는 전자제품들은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서 충전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충전이 필요한 전자제품들은 충전기의 전력량과 충전하는 전자제품의 전력량에 따라서 빨리 충전되기도 하고 천천히 충전되기도 합니다. 이런 충전량을 제품 설명에서나 제품에 각인시켜서 소비자들에게 알려주는데 실제 얼마나 충전되는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충전량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다양하게 검색하다가 결국 찾아내어 구매하게 됐습니다. 바로 전압 전류 테스터!! 이번엔 새로 구매한 전압 전류 테스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압 전류 테스터 개봉

 

전압 전류 테스터는 중국에서 만들어졌고 플라스틱 전면 포장에 뒷면은 도화지 같은 재질로 감싸져 있는 포장 상태는 USB나 랜카드 같은 저가형 전자 부품의 포장상태와 같았습니다.  

 

 

뒷면 도화지 부분을 벗겨내면 테스터 본체와 중국어와 영어로 써진 설명서, 그리고 USB A타입 부분에 껴 넣을 수 있는 마이크로 5핀 OTG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설명서는 중국어와 영어로 되어있어서 이해하기 어려웠지만 구매한 사이트 상세정보 페이지에 설명서를 우리말로 번역해둬서 제품 사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전압 전류 테스터 인터페이스

 

전압 전류 테스터를 현재 사용 중인 보조배터리와 스마트폰으로 테스트했습니다. 먼저 테스터를 처음 장착하면 Welcome이라는 글자가 뜨고 정보를 중국어로 표시한 첫 번째 인터페이스가 나타납니다. 

 

 

테스터 한쪽에 버튼이 튀어나와 있는데 그 버튼을 한번 누르면 LCD 화면의 인터페이스가 바뀝니다. 첫 화면에서 중국어로 쓰였던 인터페이스가 영어로 바뀌고 다음은 전압과 전류를 크게 볼 수 있는 화면 2가지 메인 인터페이스와 전압과 전류를 제한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한글 설명에는 버튼을 길게 누르면 `모든 데이터를 0으로 설정하십시오`라고 나와 있지만, 실제 버튼을 길게 누르면 LCD 인터페이스 화면의 위아래가 바뀝니다. 

 

인터페이스에 나와 있는 정보는 전압, 전류, 전력, 누적 전력량, 누적 전류량, 시간, 온도, 저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압 전류 테스터 사용

IT 제품을 리뷰 하는 유튜브 영상이나 블로그에서 보던 테스터기를 뭐라고 검색할지 헤매다가 어렵게 찾아서 구한만큼 앞으로 전자제품 리뷰에 전적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PD 충전? QC 충전? 충전 어댑터에 있는 충전규격에 대해 알아보자!

고속 PD 충전 어댑터 프리디(Freedy) 멀티 고속 충전 어댑터 노트북 충전 리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