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고 취소?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하는 방법!

꿀팁/스마트폰, 앱|2022. 7. 13. 23:36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받는 방법 썸네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하는 방법

요즘 친구나 지인의 생일 선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해서 선물을 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혹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취소할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0.09.23 - [꿀팁/스마트폰, 앱] -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생일 선물, 축하 선물 카톡으로 축하해요!

 

카카오톡 선물하고 취소?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하는 방법

 

최근에 제주도 여행을 가신 어머니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보낸 적이 있습니다. 같이 여행 가신 분들과 점심 식사 후 커피 한잔을 드시라고 보내 드렸지만 결국 사용하지 않고 돌아오셨습니다. 평소에는 커피를 잘 드시지 않아서 이미 선물한 기프티콘을 취소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하는 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받는 순서

 

대화창에서 기프티콘 주문내역 확인
기프티콘 주문내역 보기

1. 기프티콘을 선물한 대화창에 들어간다.

 

 

2. 기프티콘에 있는 [주문내역 보기]를 선택한다.

 

카카오톡 선물함카카오톡 선물함 주문내역카카오톡 선물함 주문내역
카카오톡 선물함에서 주문내역 보는 방법

2-1. 선물함을 통해서도 주문내역으로 갈 수 있다.  

 

기프티콘 취소 체크
취소할 내역 체크

3. 선물한 기프티콘 내역을 확인하고 취소하고자 하는 내역을 체크한다.

 

선택한 기프티콘 취소 방법
선택한 기프티콘 취소 방법

4. [전체취소][선택취소]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한다.

 

전체취소 알림창선택취소 알림창
취소 알림창

5. 알림 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선택한다.

 

정상처리 알림창
정상처리 알림창

6. 정상 처리됐다는 알림 창이 나타난다.

 

환불 메시지1환불 메시지2환불 금액 알림창
환불 완료

7. 환불이 완료된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환불이 가능합니다. 한 가지 알아둬야 할 것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이 되면 기프티콘을 받은 상대방에게도 취소됐다는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좋은 마음으로 선물한 기프티콘은 남겨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쿠파스 문구

 

댓글()

붓기 빼는데 좋은 음식, 한번에 알아보자!

꿀팁|2022. 7. 12. 23:05

붓기 빼는데 좋은 음식 썸네일
썸네일

붓기 빼는데 좋은 음식을 알아보는 이유는 요즘 아침에 일어나면 손가락이 당기는 느낌이 들 정도로 부어있는 경우가 많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붓기 빼는데 좋은 음식은 주로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붓기 빼는데 좋은 음식, 한 번에 알아보자!

 

개인적으로 아침에 일어나면 자주 부어있는 편입니다. 전날 늦게 저녁식사를 하거나 야식을 먹은 경우, 특히 맵거나 짠 음식을 먹으면 다음날 온몸이 부어있는 것을 느낍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붓기 빼는데 좋은 음식을 알아보고 자주 섭취할 예정입니다.

 

율무

율무
율무

율무를 생각하면 달달한 율무차가 바로 떠오르지만 설탕을 첨가한 율무차보다는 율무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붓기 빼는데 좋다고 합니다. 율무를 섭취하면 이뇨작용을 통해 노폐물이 배출되어 붓기를 빼주는데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신장 기능을 강화하는데 약재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오이

오이
오이

여름철 산행을 하는 분들이 가지고 다니기도 하는 오이는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음식입니다. 붓기가 시작되는 초기에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고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어 변비를 예방하는 데 좋은 음식입니다. 오이도 이뇨작용을 도와 노폐물을 배출하여 붓기 빼는데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박

호박
호박

호박은 붓기 빼는 데 좋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호박죽, 호박즙, 샐러드 등 다양하게 원하는 형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호박은 이뇨작용을 통한 노폐물 배출로 붓기를 빼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을 도와 염증이나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옥수수수염

옥수수밭
옥수수밭

개인적으로 편의점에서 자주 사 먹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옥수수수염차입니다.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노폐물을 배출하여 붓기 빼는 데 좋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어 고혈압, 심혈관 질환에도 좋습니다. 옥수수수염을 직접 끓여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번거롭다면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파는 옥수수수염차를 구매해서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미역 또는 다시마

미역
해조류

대표적인 해조류 음식인 미역과 다시마에는 미네랄과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임산부가 가장 많이 먹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미역국인 것을 보면 붓기에 좋은 음식인 것을 바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풍부한 칼륨이 포함되어 있는데, 칼륨은 체내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즉각적으로 붓기를 빼는 효과를 경험하고 싶다면 아보카도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붓기 빼는데 좋은 음식 6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조금만 신경 쓰면 일상생활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고 자주 섭취가 가능한 음식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한 붓기 빼는데 좋은 음식들에는 한 가지 공통적인 효과가 이뇨작용을 통한 노폐물 배출입니다. 체내에 노폐물이 쌓이면 쉽게 몸이 붓기 때문에 위에 정리한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여 건강하게 생활하길 바랍니다.

쿠파스 링크 문구

 

댓글()

카카오톡 예약전송 하는 방법, 생각보다 쉬워요!

꿀팁/스마트폰, 앱|2022. 7. 12. 00:12

카카오톡 예약 전송 방법 썸네일
카카오톡 예약 전송 방법

카카오톡에는 많은 기능들이 있는데 그중 카카오톡 예약 전송 기능도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의 생일 또는 기념일을 가장 먼저 축하하고 싶을 때 좋은 기능입니다. 그럼 카카오톡 예약 전송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예약 전송하는 방법, 생각보다 쉬워요!

 

대한민국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거의 대부분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이 가지고 있는 기능을 모두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런 기능 중 하나인 카카오톡 예약 전송 기능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예약 전송 기능

 

개인적으로 얼마 전까지 가족이나 친구의 생일을 빠르게 축하하기 위해 밤늦게까지 기다리다가 자정이 넘어가자마자 카톡을 보내 축하 메시지를 보낸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카카오톡 예약 전송 기능을 사용한다면 밤늦은 시간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축하 메시지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예약 전송 사용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프로필 선택
프로필 선택

2. 메시지를 보내고자 하는 사람의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1:1 채팅 선택
1:1 채팅 선택

3. 1:1 채팅을 선택합니다.

 

[#] 버튼 선택
[#] 선택

4. 채팅 입력창 옆에 있는 [#]을 선택합니다.

 

메시지 예약 선택
메시지 예약

5. [메시지 예약]을 선택합니다.

 

예약 메시지 입력 창예약 메시지 입력
예약 메시지 입력

6. 제일 위에 있는 메시지 입력창에 보내고자 하는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예약 메시지 전송 일시예약 메시지 전송 일시 선택
예약 메시지 일시 선택

7. 메시지를 보낼 날짜와 시간을 입력합니다.

 

예약 메시지 발송 대상예약 메시지 발송 대상 선택
발송대상 선택

8. 발송 대상을 확인합니다.

 

예약 메시지 미리 알림예약 메시지 미리알림 받음 상태예약 메시지 미리 알림 받지 않음 상태
미리 알림 선택

9. 미리 알림 여부를 선택합니다.

 

예약 메시지 등록하기예약 메시지 전송 알림
카카오톡 예약 전송 등록하기

10. [등록하기]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예약 전송 결과

 

예약 메시지 표시
예약 메시지 선택

만약 메시지 예약을 보낼 경우 확인해야 될 사항이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예약된 메시지에는 메시지 창 옆에 초록색 아이콘이 붙어있고 [예약 메시지]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예약 발송됐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카카오톡 최신 버전
카카오톡 최신 버전 확인

혹시나 메시지 예약이 안될 경우 현재 카카오톡의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예약 전송이 된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유용한 기능들이 숨어있기 때문에 카카오톡이 더 재미있다고 느껴집니다.

 

쿠파스 문구

댓글()

인스타 글씨체 바꾸기, 한글도 영어도 변경 가능!!

꿀팁/스마트폰, 앱|2022. 7. 5. 14:27

인스타 글씨체 바꾸기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다면 이번 포스팅 주제를 꼭 기억해두어야 합니다. 바로 인스타 글씨체 바꾸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 폰트와 영어 폰트 모두 가능하니 내 인스타그램을 꾸미는 데 관심이 있다면 좋은 정보가 될 것입니다.

 

인스타 글씨체 바꾸기, 한글도 영어도 변경 가능!!

 

인스타그램을 하다 보면 게시물을 올리기도 하지만 다른 계정의 게시물이나 스토리, 릴스를 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가끔씩 인스타그램의 기본 폰트 모양이 아닌 색다른 모양의 폰트를 사용한 경우도 볼 수 있는데 폰트를 바꾸려고 찾아보면 어디서 바꾸는지 찾을 수가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인스타 글씨체 변경은 인스타그램 앱에서는 불가능하고 다른 웹사이트를 활용해야 합니다. 인스타 글씨체 변경을 위해 사용하는 웹사이트는 바로 [snskeyboard]라는 사이트입니다. 그럼 어떻게 인스타그램 글씨체를 변경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영어 글씨체 변경하는 방법

 

snskeyboard 홈페이지 검색_1snskeyboard 홈페이지 검색_2
[snskeyboard] 홈페이지 접속

1. [snskeyboard]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snskeyboard 홈페이지 메뉴
[snskeyboard] 홈페이지 메뉴

2. 홈페이지에 접속하자마자 [인스타 폰트], [이모티콘], [특수문자] 등 다양한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중 [인스타 폰트]를 선택합니다.

 

인스타 폰트 입력창
인스타 폰트 입력창

3. [인스타 폰트]를 선택하면 가운데 [write your message here]이라고 적힌 입력창에 원하는 문구를 입력합니다.

 

인스타 폰트 문구입력
인스타 폰트 문구입력

4. 입력 후 [GENERATE]를 선택하면 다양한 글씨체로 변경된 글자들이 나타납니다.

 

인스타 폰트 종류_1인스타 폰트 종류_2인스타 폰트 복사하기
인스타 폰트 종류

5. 총 85개로 변경된 글씨체를 선택하면 복사가 되고 인스타그램에 붙여 넣기 해서 사용합니다.

 

 

인스타그램 한글 글씨체 변경하는 방법

 

그 시절 글씨체
그 시절 글씨체

1. [snskeyboard]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그 시절 글씨체]를 선택합니다.

 

그 시절 글씨체 입력창그 시절 글씨체 문구 입력
그 시절 글씨체 문구 입력

2. [그 시절 글씨체] 입력창에 원하는 문구를 입력합니다.

 

그 시절 글씨체 변경 결과
그 시절 글씨체 변경 결과

3. 변환을 선택하면 2000년대 느낌의 글씨체로 변경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에는 게시물, 스토리, 릴스 등 자신의 일상이나 모습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식이 있다. 인스타 글씨체 바꾸기를 통해 자기 자신만의 글씨체로 개성을 더해주면 더 자세하게 표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쿠파스 문구

댓글()

녹스인플루언서에서 유튜브 수익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꿀팁/IT , 인터넷|2022. 7. 2. 23:59

유튜브 수익계산기 사용방법

바쁘게 살아가는 중에도 시간이 남으면 스마트폰에서 자주 실행하는 앱이 바로 유튜브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다 보면 이 영상을 만든 유튜버의 수익이 궁금할 때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녹스인플루언서에서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녹스인플루언서에서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시간이 날 때마다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곤 하는데 가끔씩 지금 시청 중인 영상을 만든 크리에이터의 수익이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정확한 수익은 본인 계정에서만 확인할 수 있지만 조회수 등으로 수익을 유추하는 유튜브 수익 계산기가 있습니다.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을 알기 위해선 녹스인플루언서라는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녹스인플루언서는 유튜브 수익 계산기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치의 인플루언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녹스인플루언서 홈페이지 화면

1. 녹스인플루언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YouTube 채넌 예상 수입 메뉴 선택
YouTube 채넌 예상 수입

2. 상단 메뉴 중 채널 도구에서 [YouTube 채널 예상 수익]을 선택합니다.

 

YouTube 채널 예상 수입 조회 입력창

3. 흰색 입력창에 유튜브 수익을 알고 싶은 채널의 URL을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선택합니다.

 

유튜브 수익계산기 화면
유튜브 수익계산기 화면

4. 조회한 채널의 총 구독자수, 유튜브 월 예상 수익, 동영상 1개 당 예상 제휴 수익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스인플루언스의 다른 기능

 

YouTube 동영상 분석하기 화면

녹스인플루언스 사이트에서는 유튜브 수익 계산기를 통해 채널의 예상 수익뿐만 아니라 유튜브 동영상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조회수, 댓글 수, 좋아요 수 등을 보여주며 동영상 예상 가치를 보여줍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치 인기 채널

또한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치의 인기 순위를 알 수 있습니다. 구독자(팔로워) 순, 급상승 순, 평균 조회수 순 등 분야별로 인플루언스들의 순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자주 시청하는 사람으로서 평소 궁금하던 유튜버들의 수익을 한눈에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녹스인플루언스에서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수익을 보며 부럽기도 했지만, 이렇게 채널을 성장시킬 때까지의 노력 또한 인정하게 됐습니다.

 

쿠팡파트너스 문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