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PD 충전 어댑터 프리디(Freedy) 멀티 고속 충전 어댑터 노트북 충전 리뷰

제품 리뷰|2020. 9. 21. 17:29

 

프리디(Freedy) USB-PD 90W 멀티포트 고속 충전 어댑터 EA1707 노트북 충전 리뷰

개인적으로 사용할 일이 있어 최근 노트북 하나를 구매했습니다. 이번에 노트북 구매할 때 신경을 썼던 것 중 하나는 USB C타입 포트에 PD 충전을 지원하는 기능의 여부였습니다. 결국 PD 충전을 지원하는 노트북을 구매했고, PD 충전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노트북을 충분히 충전시킬 수 있는 PD 충전을 지원하는 어댑터도 구매했습니다. 오늘은 이마트 내 애플 샵에서 구매한 프리디 90W 멀티포트 고속충전어댑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리디 멀티 고속 충전어댑터 외관

노트북 PD 충전기 또는 멀티 충전 어댑터를 구매하려고 알아보던 중 마침 이마트 내에 있는 애플 전문점에서 프리디 USB-PD 90w 멀티포트 충전기를 발견하고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제품이 담기 박스는 고속충전 어댑터 이미지와 USB-C PD 충전QC 3.0을 지원하고 최대 90w를 지원한다는 걸 알려주고 있습니다.  

 

겉표지(?)를 열면 프레디 USB PD 90W 멀티 고속충전 어댑터 본 제품과 충전 가능한 전자기기들에 대해 나와 있습니다.

 

 

뒷면에는 포트구성과 각 포트의 USB-C PD 3.0QC 3.0 지원 여부를 표시되어 있습니다. 

스펙 내용을 보면 첫 번째 USB-C PD 포트5V-3A, 9V-3A, 12V-3A, 15V-3A, 20V-3A를 지원하고 최대 60W를 지원합니다. 두 번째 USB-C PD 포트5V-3A, 9V-3A, 12V-2.5A, 15V-2A, 20V-1.5A를 지원하고 최대 30W를 지원합니다. 세 번째, 네 번째 QC 3.0 포트3.6V~6V-3A, 6.5V~9V-2A, 9V~12V-1.5A를 지원하고 최대 18W를 지원합니다. 90W를 지원한다는 말을 한 포트에서 최대 90W를 지원하는 게 아니라 동시충전 시 총 충전량이 90W라는 말입니다.

 

프리디 멀티 고속 충전어댑터 구성품

제품구성은 충전어댑터 본체, 전원케이블, USB C타입 1M 케이블, 여행용 파우치 이렇게 4가지로 구성돼있습니다. 판매점에서는 USB C타입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해서 따로 샀는데, 열어보니 포함되어 있더라고요. 여행용 파우치도 있어서 노트북을 자주 가지고 다니는 분들에게 좋을 거 같습니다. 

 

실제 포트구성은 위 그림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프리디 멀티 고속 충전어댑터 실제 측정

실제로 얼마나 충전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일 중요한 최대 60W를 지원하는 첫 번째 포트에 노트북을 연결하면 노트북이 충전된다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제대로 충전된다고 표시되고 있지만, 실제 측정량도 확인해봤습니다. 

 

실제 최대 60W를 지원하는 첫 번째 USB-C PD 충전 포트을 측정하면 전압은 약 20V전류는 2A에서 3A를 왔다 갔다 했습니다. 

 

 

실제 최대 30W를 지원하는 첫 번째 USB-C PD 충전 포트을 측정하면 전압은 약 20V전류는 약 2A를 왔다 갔다 합니다.  

 

QC 3.0을 지원하는 USB-A 포트 모두 전압 약 9V전류 약 2A로 측정됩니다. 모든 포트 다 실제 스펙과 같다고 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프리디 멀티 고속 충전어댑터***

예전에는 고가의 노트북에서 PD 충전을 지원했다면 요즘 출시되는 중저가형 노트북에도 PD 충전을 지원하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노트북을 이용함에서 PD 충전은 노트북의 활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PD 충전? QC 충전? 충전 어댑터에 있는 충전규격에 대해 알아보자!

충전량 테스터? 충전기 체크? 전력량 확인? 충전 인디케이터? 바로 전압 전류 테스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