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신호위반 조회 가능? 바로 과속카메라, 신호위반 빨간불 조회하자!

꿀팁/스마트폰, 앱|2021. 1. 24. 18:56

스마트폰에서 신호위반 조회 가능? 바로 과속카메라, 신호위반 빨간불 조회하자!

스마트폰에서 교통위반 조회 썸네일
스마트폰에서 교통위반 조회

운전을 하다 보면 과속카메라, 신호위반 카메라가 있는 도로에서 애매하게 지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60km/h 과속단속 카메라가 있는 도로에서 64km/h로 지나갔을 때나 신호위반 카메라가 있는 곳을 지나는데 주황 불에서 빨간불로 바뀔 때 등의 경우입니다. 물론 운전을 할 땐 교통신호와 도로에 따른 속도에 맞춰 안전하게 운전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위와 같은 상황에서 고지서가 올지 안 올지를 걱정해야 하는 것도 힘이 듭니다. 그래서 컴퓨터에서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본인의 최근 무인단속내역과 미납과태료 및 미납 범칙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로 접속한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에서만 조회 가능했던 단속내역들을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해졌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지로 앱을 통해서가 아닌 최근에 나온 경찰청교통민원24 이파인 앱을 통해 정확하게 신호위반과 과속단속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기존 신호위반 조회 또는 과속카메라 단속 내역 조회방법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

기존에 신호위반이나 과속단속 내역을 정확하게 조회하기 위해선 컴퓨터를 통해 경찰청교통민원24 이파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야 했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 이파인에서는 크게 최근 무인단속내역, 미납과태료, 미납범칙금, 교통사고조사 예약, 운전면호 조회, 특별감면대상 확인, 착한 운전 마일리지, 교통사고 확인원 등을 조회 및 벌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과속카메라 단속기준, 과속단속 조회, 교통 범칙금 조회, 홈페이지?? 어플?? 다 가능하다!!(문자알

과속카메라 단속기준? 과속단속 조회? 교통 범칙금 조회? 홈페이지?? 어플?? 다 가능하다!! 차를 운전하다 보면 도로 곳곳에 설치된 신호위반 및 과속 단속카메라를 만납니다. 요즘 대부분 차량에

hogamdadpapa.tistory.com

PC가 아닌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에서 신호위반, 과속단속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모바일 지로 앱을 사용했습니다. 모바일 지로 앱에 로그인 한 후 조회에서 경찰청 범칙금 메뉴에 들어가면 현재 미납된 경찰청 범칙금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교통민원24(이파인)

플레이스토어에서 이파인앱 검색 후 설치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이파인 설치

이제는 스마트폰에 이파인 앱을 설치하여 신호위반 조회 및 과속단속 내역 등을 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먼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이파인을 검색하면 제일 상단에 교통민원24(이파인)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파인 앱 실행 후 로그인 화면입니다.
이파인 앱 실행 후 로그인

교통민원24(이파인) 앱을 설치한 후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나 디지털 원패스를 통해 로그인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신호위반 및 과속 단속 내역 조회

이파인 앱에서 최근무인단속내역 화면입니다.
최근무인단속내역

최근 무인단속내역을 들어가면 실시간으로 신호위반이나 과속카메라에 적발된 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간불일 때 지나가서 신호위반에 걸린 것인지, 규정속도를 애매하게 넘어 과속카메라에 적발됐는지를 스마트폰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파인 앱에서 미납과태료 화면입니다.
미납과태료

미납과태료는 아직 내지 않은 과태료 내역을 보여줍니다.

 

 

이파인 앱에서 미납범칙금 화면입니다.
미납범칙금

미납범칙금은 미납과태료와 같이 아직 내지 않은 범칙금에 대한 내역을 보여줍니다.

 

이파인 앱에서 기납과태료 화면입니다.
기납과태료

기납과태료는 지금까지 납부한 과태료 내역을 보여줍니다. 위반 장소, 위반일시, 과태료, 차량번호, 납부일자, 납부금액, 납부은행까지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파인 앱에서 기납범칙금 및 운전면허 조회 화면입니다.
기타 기납범칙금 및 운전면허 조회
이파인 앱에서 특별감면대상확인 및 교통사고조사예약 화면입니다.
특별감면 대상확인 및 교통사고조사예약

기타 기납범칙금, 운전면허 조회, 특별감면 대상 확인, 교통사고조사 예약도 인터넷 홈페이지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을 이파인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태표 및 범칙금 납부는?

조회는 이파인앱에서 하고 결제는 인터넷지로 모바일앱에서 가능합니다.
인터넷지로 모바일앱에서 미납과태료 납부

하지만 이파인 앱에서 아쉬운 점은 아직까지 앱에서 바로 벌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점입니다. 현재는 조회만 할 수 있고, 벌금을 납부하기 위해선 기존처럼 모바일 지로 앱을 통해 납부가 가능합니다. 추후 인터넷지로와 연계 납부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업데이트를 기다려보면 조회뿐 아니라 납부까지 가능해질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