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교통정보 cctv 네이버 지도 앱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

꿀팁/스마트폰, 앱|2020. 9. 27. 01:48

실시간 교통정보 cctv 네이버 지도 앱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고민하고 미리 알아보는 게 무엇이 있을까란 생각을 해봤습니다. 아마 대부분 고향을 찾는 분들이라면 내려가는 길이 많이 막힐지 아니면 언제 내려가야 도로에서 허비하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볼까 합니다. 고향 방문하기 전 교통상황 및 교통정보를 확인하고 출발한다면 도로에서 보내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실시간 교통정보 및 고속도로 cctv네이버 지도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차량에는 태블릿을 상시설치시켜 카카오 내비를 사용하고 있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스마트폰을 거치하여 내비게이션으로 네이버 지도 앱을 이용하였습니다.

 

실시간 교통정보 네이버 지도 앱

스마트폰에 있는 네이버 지도 앱을 실행합니다. 혹시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플레이스토어 등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하면 됩니다.

 

네이버 지도 앱을 실행하면 지도 오른쪽에 네모를 겹쳐놓은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교통정보]의 체크를 선택하여 활성화 시켜 줍니다.

 

[교통정보]를 활성화 시킨 후 다시 지도로 돌아오면 도로마다 색으로 교통상황을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초록색은 원활한 교통상황을 표시해주고, 빨간색은 교통이 혼잡하다는 상황을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원활하지도 혼잡하지도 않은 도로는 주황색으로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지도 오른쪽의 [+]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두 손가락을 터치하여 벌리면 지도를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교통정보 CCTV

[교통상황] 뿐 아니라 도로 위에 설치된 CCTV를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앞서 클릭했던 네모모양 겹친 아이콘을 다시 한 번 선택합니다.

 

[CCTV]의 체크를 활성화합니다.

 

[CCTV]의 체크 활성화 후 다시 지도로 돌아오면 도로 중간중간 CCTV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CCTV 모양의 아이콘을 한번 클릭하면 어느 지역의 CCTV인지 문구로 나타납니다.

 

나타난 문구를 클릭하면 현재 실시간 교통정보 CC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고속도록 교통정보 CCTV

만약 고속도로의 실시간 교통정보 CCTV를 확인하고 싶다면 지도를 확인하고 싶은 고속도로가 있는 곳으로 옮기면 도로 상 실시간 교통정보를 알려주는 CCTV 아이콘들이 나타납니다.

 

전과 마찬가지로 CCTV 모양의 아이콘을 한번 클릭하면 어느 고속도로의 CCTV인지 문구로 나타납니다.

 

나타난 문구를 클릭하면 현재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정보CC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고속버스 예매, 스마트폰으로 고속버스 모바일 예매 편하게!

시외버스 예매, 스마트폰으로 시외버스 모바일 예매 편하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