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버스 예매, 스마트폰으로 고속버스 모바일 예매 편하게!

꿀팁/스마트폰, 앱|2020. 9. 25. 18:00

고속버스 예매, 스마트폰으로 고속버스 모바일 예매 편하게!

2020년도 이제 3달밖에 남지 않았고, 다음 주면 바로 민족 대명절인 추석이 다가옵니다. 이번 추석에는 고향방문을 자제해서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해야 하는데요. 혹시 꼭 고향에 방문을 해야하는 분들을 위해 이번에 스마트폰을 이용해 고속버스 모바일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볼까 합니다.

 

 

고속버스 예매 앱 설치

고속버스 예매를 위해 플레이 스토어에서 고속버스 예매를 검색하여 [공식]고속버스 티머니 앱을 설치합니다.

 

처음 앱을 실행하면 권한 설정을 진행합니다.

 

권한 설정을 마친 후 고속버스 티머니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라면 [지금 가입하기]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기존 회원이나 시외버스 티머니 회원이라면 [이미 회원입니다]를 선택합니다.

 

고속버스 티머니 회원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버스 탑승 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대한 안내가 나타납니다.

 

 

고속버스 예매하기

안내창을 닫으면 [고속버스 예매], [예매 확인 및 변경], [도착시간안내]가 나타납니다. [고속버스 예매]를 선택합니다.

 

[고속버스 예매]를 선택하면 노선조회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편도, 왕복을 정하고 출발지, 도착지, 가는날, 등급 등을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나 도착지에 따라 안내가 나타날 수 있으니 꼭 확인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출발지, 도착지, 시간에 맞춰 예매 가능한 노선들이 나타나면, 원하는 시간을 정해 노선을 선택합니다.

 

다시한번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해 안내가 나타납니다. 중요하니깐요.

 

안내창이 사라지면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좌석을 모두 선택하면 하단에 총 결제 금액이 나타나고, [선택완료]를 클릭합니다.

 

[예매내용 확인]에서 예매 정보와 총 결제금액을 확인한 뒤 원하는 결제방법을 선택합니다.

 

개인적으로 편한 방법인 [간편 결제]를 선택하면 [Tmoney Pay][Smile Pay]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Smile Pay]를 선택하면 다시한번 내용을 확인한 뒤 [예]를 선택합니다.

 

 

결제 약관 동의를 합니다.

 

[Smile Pay]를 사용하기 위해 [지마켓 아이디로 로그인], [옥션 아이디로 로그인], [스마일 아이디로 로그인] 중 편한 방식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방식의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Smile Pay 고속버스 티머니] 화면에서 미리 등록한 카드나 계좌를 통해 결제를 진행합니다.

 

결제가 완료됨을 확인합니다.

 

고속버스 예매 확인 및 모바일 티켓

예매가 완료되면 첫 화면 중 [예메 확인 및 변경]숫자[모바일 티켓]이 나타납니다.

 

[예메 확인 및 변경]을 선택하면 시간출발지, 도착지, 모바일 티켓이 나타납니다.

 

예매 내역을 선택하면 [예매상세내역]이 나타납니다.

 

어느 화면이든 [모바일 티켓]을 클릭하면 QR코드 사용방법화면조정 알림, 그리고 [모바일 티켓]이 나타납니다. [모바일 티켓]만 있으면 터미널에서 다른 곳 들릴 필요없이 바로 버스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예매취소

만약 예매 취소를 하려면 [예매 상세 내역] 하단에 [예매취소]를 선택합니다.

 

예매 내역을 다시한번 확인하고 예매 취소 여부를 물어봅니다.

 

수수료에 대한 안내와 함께 다시한번 예매 취소 여부를 물어봅니다.

 

예매취소에 대한 간단한 내용과 함께 예매 취소가 완료됩니다.

 

 

▷▷▷▷관련 포스팅◁◁◁◁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생일 선물, 축하 선물 카톡으로 축하해요!

시외버스 예매, 스마트폰으로 시외버스 모바일 예매 편하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