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생일 선물, 축하 선물 카톡으로 축하해요!

꿀팁/스마트폰, 앱|2020. 9. 23. 12:29

 

카카오톡 선물하기 생일 선물, 축하 선물 카카오톡으로~

예전에는 친구들이나 지인들의 생일을 직접 물어봐야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거의 모든 사람이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카카오톡 프로필을 통해 직접 물어보지 않아도 생일임을 알 수 있게 됐습니다. 그리고 어떤 생일 선물을 해줘야 할지에 대한 고민도 역시 카카오톡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제 카카오톡을 열어보니 친한 동생의 생일이라는 표시가 생일인 친구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는 게 바빠서(?) 잘 만나지 못하기 때문에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생일 선물을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생일확인!!

먼저 생일인 사람의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프로필사진 옆에 생일임을 알려주는 케이크와 폭죽이 주기적으로 터지고 있습니다. 프로필 화면 상단에 하트가 올려진 상자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생일인 사람의 생일을 축하하면서 [친구와 주고받은 선물], [친구의 위시리스트], [이런 선물 어때요?], [이야기가 있는 선물], [인기 생일선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갖고 싶은 선물이 있으면 [친구의 위시리스트]를 통해 어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친구의 위시리스트]를 알 수 없어서 [인기 생일선물]에서 골라보기로 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가장 많이 주고받는 선물은 개인적으로 스타벅스라고 생각합니다. 제 생일에도 그랬고, 다른 사람의 생일에도 스타벅스 관련 선물을 가장 많이 했습니다. 특히 이번 생일인 동생은 스타벅스를 자주 가기 때문에 역시 스타벅스로 고르겠습니다. [인기 생일선물] 중 스타벅스의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 아메리카노 Tall 2잔]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음식점이나 카페 관련 선물을 하면 꼭 선택된 메뉴만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금액에 맞춰 원하는 메뉴로 선택할 수 있어서 선물 메뉴 선택에 대한 부담이 적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선물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뉴를 선택하면 메뉴의 이미지와 함께 가격, 유효기간, 이용매장, 상품설명, 상세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90여일이지만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못하더라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을 확인하고 하단에 선물하기를 선택하면 [메시지카드 쓰기]가 나오지만, 한 번도 써본 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선물내역 및 최종 결제금액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결제 수단을 선택합니다. 결제 수단까지 선택했으면 제일 하단에 있는 결제하기를 선택합니다. 

 

 

선물 결제가 되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주문이 완료됐다는 카톡을 받습니다. 주문내역을 확인하면 선물한 메뉴와 받는 사람 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선물하고 안부전하고~

이렇게 선물하면서 서로의 안부를 묻고, 언제 보자는 약속까지 정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생일도 직접 물어보고, 선물을 결정해야 하는 고민도 해야 했지만,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고민을 덜 수 있게 됐습니다.

 

 

▷관련 포스팅◁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거래내역 다운받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