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외버스 예매, 스마트폰으로 시외버스 모바일 예매 편하게!

꿀팁/스마트폰, 앱|2020. 9. 26. 02:00

시외버스 예매, 스마트폰으로 시외버스 모바일 예매 편하게!

시외버스 예매 썸네일

아직도 고속버스랑 시외버스의 정확한 구분을 하기 쉽지 않지만, 어느 지역은 고속버스를 타야하고, 어느 지역은 시외버스를 타야하는지 조금은 알 나이가 됐습니다. 제가 사는 곳은 고속버스 터미널과 시외버스 터미널이 멀지 않은 곳에 떨어져 있어서 잘못가더라도 금방 찾아갈 수 있지만, 시외버스 터미널과 고속버스 터미널이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는 사전에 정확히 확인하고 갈 필요가 있을 꺼 같습니다. 

사담이 길어졌는데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으로 고속버스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했었는데, 이번엔 스마트폰으로 시외버스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외버스 예매 앱 설치

스마트폰으로 시외버스 예매하기 위해 플레이스토어에서 시외버스 예매를 검색하여 [공식]시외버스 티머니 앱을 설치합니다.

 

[공식]시외버스 티머니 앱을 처음 실행하면 권한 설정을 진행합니다.

 

모든 권한 설정 절차가 완료된 후, 회원가입 화면이 나타나는데, 고속버스 티머니, 시외버스 티머니 기존 회원이 아니라면 [지금 가입하기]를 선택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기존 회원인 경우 [이미 회원입니다]를 선택합니다.

 

시외버스 티머니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버스 탑승 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안내] 창이 나타납니다. 꼭 확인하고 코로나 19 방역에 동참해야겠습니다.

 

 

 

시외버스 예매 및 결제

시외버스 티머니 앱의 첫 화면에는 [시외버스 예매], [예매 확인 및 변경], [이용안내/문의/챗봇]이 있습니다. [시외버스 예매]를 선택합니다.

 

[예매] 화면에서는 편도, 왕복 중 선택하고 출발지, 도착지, 가는 날, 등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두 선택한 후 [조회하기]를 선택합니다.

 

[조회결과]를 보면 [가는 날]의 노선들이 잔여석과 함께 시간별로 나와있습니다. 원하는 시간대의 노선을 선택합니다.

 

다시한번 [버스 탑승 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안내] 창이 나타납니다.

 

 

[좌석 선택] 화면에서는 선택한 버스의 좌석들 중 원하는 좌석을 선택하고 하단에 총 결제 금액을 확인한 뒤 [선택완료]를 클릭합니다.

 

예매내용 확인 화면에서 지금까지 선택한 예매내용들을 전체적으로 확인하고, [신용/체크카드 결제] 또는 [Smile Pay]를 선택합니다.

 

[신용/체크카드 결제]를 선택하면 카드번호 입력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개인적으로 스마일페이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Smile Pay]를 선택하면 예매 내용에 대한 안내창이 뜨고 결제 진행 여부를 묻습니다.

 

결제 진행에 대한 약관 동의를 합니다.

 

[Smile Pay]를 선택하면 [지마켓 아이디로 로그인], [옥션 아이디로 로그인], [스마일 아이디로 로그인] 중 편한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방식으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이미 등록된 카드나 계좌를 선택하고 하단에 총 결제금액이 적힌 [결제하기]를 선택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결제가 완료됨을 알리는 안내창이 나타나면 시외버스 예매가 완료됩니다.

 

 

시외버스 예매 확인 및 전자승차권

시외버스 예매가 완료되면 앱 첫화면의 [예매 확인 및 변경]에 예매한 티켓 숫자[모바일 예매 전자승차권]이 나타납니다.

 

[예매 확인 및 변경]을 선택하면 간단한 예매 내용과 모바일 전자승차권이 나타납니다.

 

예매 내역을 선택하면 예매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화면에서 보이는 [모바일 예매 전자승차권]을 클릭하면 QR코드 사용방법을 알려주는 안내창이 나타나고, QR코드가 있는 전자승차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모바일 예매 전자승차권]이 있으면 터미널 도착 후 바로 버스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시외버스 예매 취소

만약 예매취소가 필요하면 [예매상세내역] 화면 하단에 [예매취소]를 선택합니다.

 

예매한 내용과 함께 예매 취소 여부를 묻습니다. 예매취소를 원하면 하단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다시한번 예매취소 여부를 묻는 알림참이 나타나고, [예매취소]를 클릭합니다.

 

예매취소가 완료됐다는 알림창이 나타나고 결제한 계좌로 페이백 되거나 카드 결제가 취소됩니다.

 

 

▷▷▷▷관련 포스팅◁◁◁◁

고속버스 예매, 스마트폰으로 고속버스 모바일 예매 편하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