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V 스탠드 자가 설치 과정, 쿠팡 로켓배송으로 티비 설치(LG TV G 리모콘 연동)

제품 리뷰|2021. 1. 8. 22:55

삼성 TV 스탠드 자가 설치 과정, 쿠팡 로켓배송으로 티비도 설치한다!(feat. LG TV G 리모콘 연동)

어느날 엄마에게서 집에 있는 티비가 화면은 나오지 않고 소리만 나온다는 카톡이 왔습니다. 이전에도 티비가 고장난거 같다는 카톡이 와서 직접 가보니 음소거 설정때문에 소리가 나오지 않는 현상이나 HDMI선이 헐렁하게 꽂혀있어 화면과 소리 모두 안나오는 등 단순한 조작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소리는 나오는데 화면이 나오지 않는 상황이라서 전문적인 수리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 티비는 약 4년 전에 인터넷으로 구매한 중소기업의 티비였고, 2년 전에도 수리를 맡긴 작아 있어서 이참에 기존 티비는 버리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 티비로 구매하자고 했습니다. 직접 사용할 엄마의 기준에 맞춰, 스마트 기능 없고 FHD화질의 43인치 삼성 TV를 쿠팡에서 로켓배송을 통해 주문 다음날 바로 받아봤습니다. 오늘은 쿠팡 로켓배송으로 도착한 삼성TV 스탠드형 자가 설치 과정을 공유하겠습니다.

 

삼성전자 4K UHD 108cm Crystal TV KU43UA8000FXKR, 스탠드형, 방문설치

 

삼성 티비 조립 준비

설치되어 있던 기존 티비를 치우고 새로운 삼성 티비를 놓을 자리를 마련합니다. 쿠팡 로켓배송으로 삼성티비의 박스를 벗겨 놓았는데, 티비 박스말고 또 다른 택배가 있었습니다.

 

 

또 다른 택배의 비닐을 벗겨보니 삼성 티비를 새워놓을 수 있는 스탠드 부품이 들어있었습니다.

 

삼성 티비에 둘려있던 불투명한 비닐도 제거 하고 스탠드 부품도 꺼내 놓고 삼성 티비 조립을 위한 준비를 마칩니다.

 

 

삼성 티비 스탠드 조립 과정

삼성티비를 세워놓기 위해 스탠드 부품을 삼상티비 본체에 연결하려면 스탠드 부품의 조립위치를 잘 맞춰야합니다. 다행이 삼상티비 본체의 조립부분과 스탠드부품 모두 오른쪽, 왼쪽이 알파벳 대문자 R과 L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알파벳으로 방향만 맞추고 끼우고 좁하려고 보니 동봉된 나사가 헛도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니 본체에 홈이 파여져 있고 스탠드 부품 윗쪽에 툭 튀어나와 있어서 두 부분을 잘 맞춰 넣었습니다.

 

홈에 잘 끼워맞추고 나니 동봉된 나사가 삼성 티비 본체에 딱맞아 조립이 잘 됐습니다.

 

 

그렇게 오른쪽, 왼쪽 스탠드 부품을 조립하고 스탠드 부품에 포함되어 있던 커버를 끼워 맞추니 깔끔하게 조립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커버를 끼울때는 위치를 잘 맞추더라도 조금 힘을 주고 눌러줘야 딱 소리와 함께 조립됩니다.

 

조립을 마치고 제대로 티비를 세워 새로운 가전을 맞이해보니 요즘 말로 가슴이 웅장해졌습니다.

 

 

삼성 티비 구성품

삼성티비를 기존 티비 위치에 놓았습니다. 티비와 함께온 구성품은 하나의 비닐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포장된 비닐을 벗겨서 하나하나 보면 리모콘, 리모콘 건전지, ㄱ자형 안테나 어댑터, 안테나 선, 전원선이 있습니다.

 

원활한 티비 시청하기 위해 삼성 티비의 전원연결을 해주고 주로 시청하는 LG tv g 셋톱박스와 연결된 HDMI선을 연결해줍니다.

 

주로 사용하는 리모콘은 tv g 리모콘이지만 처음 설정을 위해 사용하기 위해 동봉된 삼성 티비 리모콘에 동봉된 건전지를 연결해줍니다.

 

 

삼성 티비 설치 마무리 및 LG TV G 리모콘 연동

건전지가 들어간 삼성 티비의 전원을 연결하니 채널이나 시간을 설정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필요한 설정을 완료 후 외부입력을 HDMI에 맞추고 tv g를 켰습니다. 왠지 모르게 화질이나 화면 크기가 똑같은 티비지만 기존 중소기업 티비보다 훨씬 좋은 느낌이 납니다.

 

새로온 티비와 tv g의 리모콘을 연동시키기 위해 연동방밥을 인터넷 검색을 해서 기존처럼 tv g 리모콘으로 티비와 tv g 전원을 동시에 키고 끕니다.

 

Tip. LG TV G 리모콘 연동 방법

  1. tv g 리모콘의 TV전원 버튼과 OK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눌러줍니다.
  2. 리모콘 윗부분 초록색 불이 켜집니다.
  3. 채널 위 또는 채널 아래 버튼을 누르면 TV 전원이 켜집니다.
  4. TV 켜진 것을 확인하고 OK 버튼을 누르면 초록색 불이 3회 반짝인 후 연동이 완료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