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내역 그리고 내 건강 체크, 건강 관리, 보험까지 확인할 수 있는 로그!!

꿀팁/스마트폰, 앱|2020. 12. 7. 22:55

건강검진 내역 그리고 내 건강 체크, 건강 관리, 보험까지 확인할 수 있는 로그!!

최근 직장에서 받아야하는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5년 정도 전에 받고나서 오랜만에 받는 건강검진이고, 최근 살이 많이 쪄서 약간 겁이 났지만 생각보다는 큰 문제는 없어서 다행이었습니다. 그렇게 건강검진을 받고나서 우편으로 건강검진 결과를 받긴 했지만,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스마트폰 앱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거 같아서 검색해보니 딱 맞는 앱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로그"라는 앱입니다.

로그는 지금까지 받은 건강검진을 받은 내용을 확인할수 있을 뿐 아니라, 현재 건강상태에 따라 관리하는 방법과 보험, 예금, 대출 우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 관리 앱 '로그'

플레이 스토어에서 '건강등급'이라고 검색하면, 제일 위에 로그가 나타나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한 후 처음 실행하면 로그에서 필요한 권한 설정을 진행한 후 실행됩니다.

 

로그를 시작하면 로그에서 할 수 있는 기능들에 대한 설명이 이어집니다. 건강등급을 체크하고, 건강관리법을 파악하고, 건강등급에 맞춘 보험, 금융 혜택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건강등급을 확인하기 전에 공인인증서 등록을 진행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기 전에 2가지 질문에 답을 해야합니다. 최근 3개월 이내에 소견을 받았는지, 흡엽을 하는지에 대해 답을 진행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건강검진 내역병원 방문 기록을 조회합니다.

 

 

건강등급 및 3대 질병 위험도 확인

제일 첫 화면에서 건강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등급뿐 아니라 건강점수상위 몇 프로에 해당하는 지도 확인할수 있어서 한눈에 나의 건강을 지표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건강등급 아래에는 본인의 등급의 3대 질병 위험도(암, 뇌혈관 질환, 심장 질환)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뇌혈관 질환과 심장 질환은 안전한 쪽에 있지만, 암에 대해서는 약간 위험한 쪽에 있어서 건강관리를 잘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의료이용 기록 및 건강검진 내역

3대 질병 위험도 아래에는 의료이용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료이용 기록에서 보면 그동안 결제된 병원과 약국, 그리고 날짜와 금액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료이용 기록 아래에는 최근에 받은 건강검진 내역들을 수치와 정상, 요주의, 위험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험과 요주의를 받은 항목들을 위주로 건강관리를 해야겠습니다.

 

 

건강서포터를 건강 관리하자

하단 메뉴 중 건강서포터를 들어가면 건강검진 내역 중 건강 취약 항목들을 모아두고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료 항목 중 오류가 발생한 항목을 모아두고 OCR 카메라 촬영을 통해 따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등급 및 항목을 확인한 결과를 총 평가점수를 산출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건강 서포터라는 이름처럼 현재 건강 상태에 맞춰 걸음기록과 건강 관리하는 영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건강 등급에 맞춤 보험, 예금, 대출 우대금리

마지막으로 하단 메뉴 중 등급 혜택을 확인하면 건강등급에 맞춰 보험, 예금, 대출의 우대금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