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발유 가격이 궁금해? 기름값 싼 주유소가 한눈에!!

꿀팁/스마트폰, 앱|2020. 9. 29. 05:00

휘발유 가격이 궁금해? 기름값 싼 주유소가 한눈에!!

운전을 시작한지는 7년이 넘어가고 주행거리로 따지면 아마 10만km는 충분히 넘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짧지 않은 기간동안 운전을 하면서 아직도 고민이 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저렴하게 내 차에 기름을 넣는 문제, 즉 휘발유 가격, 경유 가격입니다. 주행 중 급할땐 휘발유 가격, 경유 가격에 상관없이 바로 보이는 주유소에 들어가 주유를 하겠지만, 만약 아주 급하진 않지만 동선안에 저렴한 주유소가 어디있을까라는 생각은 대부분 운전자가 했을 것입니다. 

 

 

이번에 내 주변의 기름값을 다 보여주면서 길안내까지 해주는 똑똑한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오일나우'라는 앱입니다.

 

 

오일나우 실행

플레이스토어 등 앱스토어에서 '오일나우'를 검색해서 스마트폰에 설치 후 실행합니다.

 

제일 위에 추천 주유소 란에는 [검색][내 주변]이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검색은 원하는 장소명이나 주유소를 검색하면 검색한 장소 주변에 있는 주유소의 기름값을 지도로 표시해주고, 내 주변을 선택하면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주유소의 기름값을 표시해줍니다.

 

검색을 선택하여 원하는 장소를 검색해서 지도로 표시된 주변에 있는 주유소의 휘발유 가격 확인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목록을 선택하면 지도로 표시되었던 주유소 목록이 나타납니다.

 

목록 상단에 주소 옆 2km로 설정된 거리를 클릭하면, [검색 반경]최소 2km에서 최대 30km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일나우 필터 설정

다시 지도로 돌아와서 화면 오른쪽 상단에 필터를 선택하면 검색 정렬 기준, 주유소 브랜드, 연료, 내비게이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검색 정렬 기준추천순, 가격순, 거리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주유소 목록에 적용됩니다.

 

주유소 브랜드GS칼텍스, SK에너지, 에스오일, 현대오일뱅크, 알뜰주유소, 농협, 기타 중 선택할 수 있고, 지도에 각 주유소 브랜드 마크로 표시됩니다.

 

연료휘발유, 경유, 고급유, LPG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카카오내비, 티맵, 네이버지도, 원내비, 맴피, 아틀란 중 선택할 수 있고, 주유소에 가는 길을 선택된 내비게이션 앱으로 알려줍니다.

 

필자를 기준으로 설정해보면 검색 정렬 기준은 추천순, 주유소 브랜드는 현재 포인트를 열심히 모으고 있는 GS칼텍스, 연료는 휘발유 차량 차주라 휘발유 가격이 표시되는 휘발유, 내비게이션은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지도를 선택합니다. 이 설정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필터 하단에 있는 [다음에도 이 조건으로 검색하기]를 체크합니다.

 

 

오일나우 부가 기능

지도로 보는게 편하기 때문에 지도로 자주 보는데 자정이 넘는 늦은 시간에 찾는 경우에는 지도 하단에 [24시 주유소만 표시]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오일나우]에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해서 차량 유지비를 기록할 수도 있고 커뮤니티도 있어서 차량이나 유가에 대한 정보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을왕리 교통사고? 강화된 윤창호법으로 처벌?? 음주운전 면허정지, 면허정지 기준은?

실시간 교통정보 cctv 네이버 지도 앱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