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M PLUS 로그인, 지마켓, 옥션도 판매자!!

꿀팁/IT , 인터넷|2020. 8. 16. 16:37

ESM PLUS 로그인, 지마켓, 옥션도 판매자!!

앞서 쿠팡에서 소비자가 아닌 판매자로서 시작하기 위해 판매자센터에 로그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한편 대한민국 거대 인터넷쇼핑사이트라고 한다면 지마켓옥션도 빠지지 않을 겁니다.

이번에는 지마켓과 옥션에서 자신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도와주는 ESM PLUS 로그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가입되어있지 않은 분들이라면 그림과 글에 집중하면서 따라 하시면 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에서 검색해보겠습니다.

ESM PLUS 로그인 하기 위해서 검색창에 ESM PLUS 로그인을 검색합니다.

`ESM(eBay Sales manager) 환영합니다. -ESM plus`를 클릭하면 바로 로그인이 가능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로그인은 2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는 옥션/G마켓/G9 로그인, 또 다른 하나는 ESM PLUS 마스터 로그인.

자세히 보시면 ESM PLUS 마스터 회원가입을 위한 링크가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ESM PLUS에 가입하지 않았으면 옥션이나 G마켓 영역에 로그인하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아직 ESM PLUS 마스터에 가입되어 있지 않으니까 옥션/G마켓/G9 영역에서 로그인하겠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ESM PLUS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문구와 ESM PLUS 가입절차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로그인한 계정은 구매자 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판매자가 되기 위해선 `판매자 전환 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판매자 전환을 누르면 지마켓 로그인 창이 나타나도 로그인하면 비밀번호 확인을 다시 한 번 진행합니다.

비밀번호 확인을 하고 나면 나의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 지마켓 가입할 때 작성했던 개인 정보와 함께

하단에 회원전환이 있습니다.

여기서 전환하기를 클릭합니다.

'회원 전환 이후에는 기존 회원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문구가 나타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마스터 ID를 생성하고 지마켓에서 구매자로서 ESM PLUS 활용하시면 됩니다.

마스터 ID 생성 과정에서 쿠팡처럼 사업자등록증이나 통신판매업신고증은 필요 없습니다.

옥션을 사용하시는 경우 옥션으로 로그인 후 판매자 전환 신청을 하면 다음과 같은 문구가 뜨면서 진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ESM PLUS 로그인 상단에 옥션을 클릭하여 옥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마이옥션회원정보로 들어가면 메뉴 중 회원전환이 있습니다.

이 화면을 통해서 구매자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지마켓과 차이점이 있다면 지마켓은 판매자 전환 후 구매자로 다시 변경이 불가능하지만,

옥션은 판매자 전환 후 12개월 동안 판매 내역이 없으면 다시 구매 회원으로 자동 전환이 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오프라인 경제가 불황을 겪으면서 언택트 트렌드에 맞는 온라인 쇼핑은 호황을 맞았다고 합니다.

만약 본인의 상품을 지역뿐 아니라 전국, 전 세계에 판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온라인 오픈 마켓을 이용하면 더욱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