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자동차 프로모션을 예상하면?

이슈|2020. 10. 31. 23:15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자동차 프로모션을 예상하면?

최근에 차를 바꾸기 위해 이것저것 알아보다 보니 비교적 관심분야가 아니었던 자동차에 대해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차를 구매하기 위해 자동차 브랜드별 프로모션 할인이나 무이자 할부 같은 혜택을 찾아보게 되는데, 지난 번 포스팅에 올린적이 있는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맞춰 제공되는 다양한 자동차 브랜드의 할인 또는 무이자 할부 혜택이 눈에 띄었습니다. 오늘은 내일 11월 1일부터 시작하는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동안 제공되는 자동차 할인에 대해 현재까지 나온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미국에서 블랙프라이데이에 대부분의 업계와 분야에서 대대적인 할인을 진행하듯이, 우리나라에서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라는 이름으로 2016년부터 2020년 올해까지 전국적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진행하는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규모는 작년보다 620여개 업체가 더 참가하는 등 이전보다 훨씬 커질 것이라고 예상되는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자동차 분야에서도 이전보다 큰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자동차

이번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 르노삼성, 쌍용자동차 5개사가 차명해서 할인은 물론이고 무이자 할부, 무상 보증기간 연장 등의 좀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자동차 업계를 위해 개별소비세 70% 인하와 노후차 폐차지원프로그램 등 이번 행사의 활성화를 위해 건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작년 프로모션 알아보기

아쉽게도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를 하루앞둔 오늘까지 할인이나 프로모션 혜택을 어느정도 규모로 제공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아직 나오진 않았습니다. 다만 작년보다 더 큰 규모가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으니, 작년의 혜택에 대해 알고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작년 완성차 업계에서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맞춰 제공하는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아반떼, 소나타, 그랜저, 투싼 등 1만 6,000대를 대상으로 최대 10% 할인 및 최소 1% 낮은 금리로 할부 혜택을 제공했으며, 한정 수량이 모두 소진될때까지 할인 프로그램을 적용했습니다.

 

기아자동차

모닝, 레이, K5, 쏘렌토 등 8개 차종을 최대 10% 할인을 제공하고 최대 180만 원을 더 할인 받을 수 있었고, 또한 캐시백 이벤트가 제공되서 실제 할인폭은 더 컸습니다.

 

쌍용자동차

일시불로 차를 구매하면 3.5%의 개별소비세 인하하고, 최대 10%의 할인을 제공하며 전 차종에 0.9%의 아주 낮은 금리로 할부를 적용했습니다.

 

한국지엠

차종별로 7%에서 최대 12%까지 제한된 대수로 할인율을 적용해 판매했습니다.

 

르노삼성

옵션, 용품, 보증연장 등으로 최대 250만원 상당 지원하는 것 또는 현금으로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이렇게 작년에 제공된 코리아 세일 페스타 완성차 프로모션을 알아보고 앞으로 진행될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자동차 할인혜택을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