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전기차 라인업 발표, 아이오닉!! 현대 전기차 NE 부터 시작??

이슈|2020. 8. 30. 13:10

현대 전기차 라인업 발표,

아이오닉!! 현대 전기차 NE 부터 시작??

 

자동차는 사람을 편하게 해주는 이동수단이고 잘 굴러만 가면 된다고 생각하는 필자에게 자동차를 넘어 전기차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낸 테슬라 모델 3.

 

테슬라 모델 3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해서 전기차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구매하는지에 대해 찾아본 내용을 정리했었습니다.

 

[내.주.슈] 전기차(전기자동차) 시리즈, 전기차는 무엇인가? -1-
[내.주.슈] 전기차 판매 현황 및 전기차 보조금 -2-

 

 

오늘은 8월 10일 현대차에서 발표한 현대차 그룹의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IONIQ) 시리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IONIQ)

내년부터 현대차에서 출시하는 전기차부터 아이오닉(IONIQ)이라고 불리게 되는데요,
아이오닉이란
이온(Ion)과 독창성을 의미하는 유니크(Unique)의 조합을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현대차는 내년부터 2024년까지 아이오닉 신차 3종을 출식하겠다고 밝혔으며,
내년 4월에는 아이오닉5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어 2022년에는 '프로페시' 컨셉트카를 기반으로 한 세단 아이오닉 6, 2024년에는 대형 SUV 아이오닉 7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처럼 순차적으로 아이오닉5, 아이오닉6, 아이오닉7 등 아이오닉이라는 전기차 브랜드명 뒤에 숫자로 표현하여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오닉5?? 아이오닉 45 NE??

내년 4월에 출시되는 아이오닉 브랜드의 첫번째 모델은 아이오닉 5입니다. 아이오닉5의 첫 등장은 바로 2019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되었는데,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포니 쿠페 컨셉트카를 모티브로 한 준중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CUV) 차량입니다. 2019년 독일 프랑크프루트 모터쇼 발표당시 아이오닉 45NE로 소개되었는데, CUV 차량임을 볼때 내년에 출시될 아이오닉 45NE가 아이오닉 5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5는 전기차업계 최초로 220V 플러그 2개를 제공해 자동차 안에서 일반 전자제품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요즘 유행하는 차박을 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유용한 실내환경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출시될 아이오닉 라인의 전기차는 20분 내 충전으로 450km 이상 달리게 된다고 밝혀, 전기차의 단점으로 손꼽히는 충전시간과 주행거리를 확실히 보완해 줄 수 있을거라고 보여집니다.

 

 

아이오닉 가격 경쟁력, 테슬라 가격과 비교하면??

아이오닉5의 판매 가격은 배터리 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5,000만원 안팎이 유력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엄청난 판매를 자랑하는 테슬라 모델 3의 가격이 6,000만원 대라고 하면, 테슬라보다 1,000만원 정도 저렴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아직 어떻게 출시될지 정해지지 않은 부분이 많지만,  현재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 점유율 4%로 8위를 기록중인 현대차의 앞으로 성장을 기대하게 만들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