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거래내역 다운받기!!

꿀팁/스마트폰, 앱|2020. 9. 9. 11:13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거래내역 다운받기!!

스마트폰 사용이 증가하면서 은행도 스마트폰 속으로 들어왔습니다. 굳이 은행 영업점의 창구를 찾아가지 않더라도 계좌 개설 및 이체, 각종 은행업무를 스마트폰만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카카오뱅크가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가 너무 예뻐서 계좌개설까지 했는데, 가끔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엔 카카오뱅크 계좌의 통장사본과 거래내역을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돼 있는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합니다.


카카오뱅크 첫 화면에는 본인의 계좌와 잔액이 제일 상단에 표시되는데, 계좌번호랑 잔액이 나타나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계좌내역이 나오는데, 상단 부분에 관리를 클릭합니다.


 

관리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 계좌관리에 관한 내용이 나오는데,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신청 부분에 통장사본이 있습니다.


 

통장사본을 선택하면 통장사본과 제일 하단에 저장하기 버튼이 나오는데,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장하기를 클릭하면 통장사본의 이미지 파일이 내 스마트폰의 Pictures -> Kakaobank 폴더로 저장됩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의 이미지 파일을 확인하고 바로 제출하거나 컴퓨터로 옮긴 후 제출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거래내역

 

가계부를 작성하거나 과거 여러건의 거래내역을 한번에 정리하기 위해서는 계좌 거래내역을 엑셀파일 등으로 다운받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카카오뱅크도 어플에서 거래내역을 이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거래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 다시 관리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통장사본 바로 아래 거래내역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거래내역은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거래내역 다운로드에 들어가면 전송받을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거래내역 기간을 설정한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 체크합니다. 
 
 
이메일로 보내기 전 인증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신청완료를 확인합니다. 
 
 
신청 완료되면 거래내역서를 발송했다는 문자가 옵니다.  
 
 
이메일을 확인하면 엑셀 파일로 된 거래내역서가 첨부 파일로 있습니다. 
 
 
이메일 내용 하단에는 첨부 파일 보는 방법에 관해 설명되어 있고, 비밀번호생년월일 6자리로 설정되어 있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Download 폴더에 거래내역서 파일이 저장되고 열어보면 암호입력을 하라는 창이 먼저 뜹니다. 
 
 
암호를 입력하면 카카오뱅크 계좌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