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 맵피,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폭스바겐 2020티구안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도전!

꿀팁/IT , 인터넷|2020. 12. 22. 16:10

지니, 맵피,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폭스바겐 2020 티구안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도전!

최근 차를 타고 도로를 달리다보면 기존 60km/h이나 70km/h이었던 과속 카메라의 속도제한이 10km/h씩 줄어들어 있는 구간이 많아졌습니다. 왜 이렇게 속도를 줄였는지는 모르겠지만, 폭스바겐에 기본 옵션으로 내장된 내비에서는 아직 이전 속도에 맞춰서 안내를 해주고 있어서 차를 구매하고 처음으로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를 시도해봤습니다.

요즘 나오는 현대자동차나 기아자동차에 옵션으로 달려나오는 내비들은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된다고 들었는데, 모델이나 트림의 차이인지 국산차와 수입차의 차이인지, 이번에 구입한 티구안은 SD카드를 따로 빼서 컴퓨터에 연결하여 내비게이션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폭스바겐의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인 지니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공유해보겠습니다.

 

SD카드 분리 및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준비

폭스바겐 2020 티구안 올스페이스 차량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 SD카드를 분리시켜야 하는데, SD카드는 조수석 바로 아래에서 찾을 수 있고, 꽂혀있는 SD카드 윗부분을 손가락으로 살짝 누르면 쉽게 뺄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차량에 기본 내장되어 있는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은 지니이기 때문에, 내비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지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현대 엠엔소프트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현대 엠엔소프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첫 화면 상단 메뉴 중 업데이트/제품등록이 있는데, 업데이트/제품등록의 하위 메뉴 중 내비게이션 업데이트에 들어갑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홈페이지 화면 중간에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라는 배너를 선택하여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로 들어가면 왼쪽 메뉴 중 업데이트 센터 설치를 선택하고, 업데이트 센터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후 설치까지 진행합니다.

업데이트 센터를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위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업데이트 센터를 실행하면 제일 먼저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처음 실행할 때는 회원가입을 진행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완료하고 처음 업데이트 센터를 실행하면 내비게이션 인증정보가 없고 제품 등록 화면으로 이동한다는 내용의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제품 등록

제품 등록 화면으로 이동한다는 알림창에서 지니/맵피 이용자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홈페이지 제품등록 이용안내 화면의 인터넷 창이 나타납니다. 지니 내비게이션 제품등록을 위해 지니 제품 등록하기를 선택합니다.

아직 홈페이지에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아까 회원 가입한 아이디로 다시 한번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지니 제품 등록하기 화면으로 넘어가고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지니 제품(시리얼) 번호 입력 창이 나옵니다. 시리얼 번호는 차를 구매할 때 받는데, 혹시 시리얼 번호에 대해 안내를 받지 않았다면 차량 조수석 앞 글로브 박스 안에 매뉴얼과 함께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제품 버전 정보를 확인하는데, 특이하게도 별칭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차량에 원하는 별칭을 정하고 입력 후 중복확인을 거쳐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시리얼 번호, 별칭 모두 입력을 마치면 제품 등록이 완료됩니다.

지니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제품 등록까지 마치면 다시 업데이트 센터 프로그램으로 돌아와서 새로 고침을 눌러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업데이트 센터에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크게 어려운 점은 없고, 선택해야 될 사항이 있는 부분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옵션으로 그대로 진행해도 큰 문제없이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모든 업그레이드를 완료하고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던 SD카드를 꺼내 다시 차량에 연결하면 업그레이드된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