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소수 재고 확인 바로가기

이슈|2021. 11. 16. 22:20

요소수 대란의 여파가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고 요소수가 필요한 경유 차량을 운전하는 분들은 요소수 재고를 거의 매일 체크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달 16일부터 정부에서 요소수 재고를 인터넷에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요소수 재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소수 재고 확인 바로가기

 

요소수 재고 확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10리터 요소수가 만원 안팎의 가격에서 이제는 10만원을 주더라도 구하기 힘든 상황이 됐습니다. 지난달 말부터 시작된 요소수 대란은 요소수가 필요한 운전자들에게 큰 고민이 됐습니다. 어쩌다가 인터넷에 요소수가 판매되기 시작하면 10분이 채 되기 전에 품절이라는 안내를 받고 주행 중에 요소수를 보충할 수 있었던 주유소에도 재고가 없다는 문구의 종이가 붙여진 요소수 통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정부에서는 요소수 판매를 주유소에서 승용차 1대당 10리터로 제한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요소수가 필요한 운전자가 재고가 있는 주유소를 찾으려고 매번 직접 방문하던지 전화하여 물어봐야 했습니다. 이러한 수고를 조금 덜기 위해 16일부터 인터넷에서 주유소의 요소수 재고를 하루 2번씩 공개한다고 합니다.

 

 

거점 주유소 요소수 재고 공개

전국 100개 거점 주유소의 요소수 재고를 매일 2회 인터넷으로 공개하게 되면 운전자들은 주유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유선 연락을 하지 않고 손쉽게 재고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요소수 대란을 해결하고자 현장점검을 진행했고 이 과정에서 요소 700톤을 확보하여 요소수 200만 리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200만 리터의 요소수 중 20만 리터는 공공 목적으로 사용되고 나머지 180만 리터를 전국의 100개 거점 주유소에 순차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근 뉴스를 보면 14일까지 74개 주유소에 요소수 19만 4천 리터를 배송했고 추가로 30개 주유소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생산 물량이 더 확보된다면 더 많은 주유소에 요소수를 공급할 계획이라고도 밝혔습니다.

 

 

이르면 16일부터 거점 주유소의 요소수 재고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은 오후 2시와 8시입니다. 오후 12시의 요소수 재고 상황을 오후 2시에 공개하며 오후 6시  재고상황은 오후 8시에 확인 가능합니다. 요소수 재고 상황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국토교통부 누리집 홈페이지와 유가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오피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피넷 홈페이지

오피넷은 최저가로 주유할 수 있는 주유소를 찾을 수 있는 홈페이지 입니다. 전국 모든 주유소의 휘발유, 경유, LPG 등의 가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정리되어 있어 저렴하고 주유하고 싶다면 오피넷 홈페이지를 사용하면 적당한 주유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매일 오후 2시와 8시에 오피넷 홈페이지에서 전국 100개의 거점 주유소의 요소수 재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산업통상자원부(http://www.motie.go.kr/www/main.do), 환경부(http://me.go.kr/home/web/main.do), 국토교통부(http://www.molit.go.kr/portal.do) 홈페이지에서도 거점 주유소의 요소수 재고를 매일 2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배너 중 요소수 재고를 알려주는 배너를 선택하면 요소수 재고가 나와있는 한글파일과 PDF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소수로 인해 걱정이 많은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하루 빨리 요소수 대란을 해결할 방안이 나와서 화물차 운전자나 소방서, 일반 경유차 운전자들의 불편이 해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