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으로 가족들과 맛있는 한우 고기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모래내시장 한우마을 추천!

꿀팁|2020. 11. 1. 22:55

온누리상품권으로 가족들과 맛있는 한우 고기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모래내시장 한우마을 추천!

아주 좋은 기회가 있어서 온누리상품권을 30만원이 생겼습니다. 온누리상품권 30만원으로 우리 부부 10만원, 와이프의 시댁 10만원, 저의 처갓집 10만원으로 나눠서 사용할까 했지만, 작년 결혼하고 나서 각 집에서 이바지 음식으로 아주 배불리 먹었던 한우가 생각나서 온누리상품권을 반씩 사용하여 양가에서 한우를 배부르게 먹자고 했습니다. 오늘은 전통시장에서 주로 쓰이는 온누리상품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이란?

간단하게 말하자면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이나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은 2009년부터 발행한 유가증권으로 대형 프랜차이즈 마트 사이에서 발길이 줄고있는 전통시장의 경제를 살리는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온누리상품권을 통해 지역경제도 활성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종류

온누리상품권은 크게 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 모바일상품권으로 발행이 됩니다.

지류상품권은 일반적인 상품권처럼 종이 재질로 되어있는 상품권으로 지갑에 넣어 다닐 수 있는 상품권 형태입니다. 지류상품권 금액 중 60% 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류형태의 온누리상품권 만원권으로 6,000원짜리 상품을 구매한 경우 4,000원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5,900원짜리 상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잔액을 돌려받을 수 없는 것이죠.

전자상품권카드 형식으로 기명식과 무기명식이 있습니다. 현금 또는 카드 소득공제가 필요한 경우온라인 전통시장관 쇼핑몰에서 전자상품권을 사용하려는 경우에는 상품권 사용하기 전 사용자가 직접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소득공제 및 인터넷 사용 등록 후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모바일상품권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여 앱에서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 구입 및 가맹점 QR코드를 통해 결제가 가능한 형태의 온누리상품권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다보니 제로페이 가맹점 전용앱을 통해 결제내역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

온누리상품권은 각 형태별로 판매처가 다릅니다.

지류상품권의 경우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대부분 금융기관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고, 전자상품권은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IBK기업은행, NH온협은행, 비씨카드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모바일상품권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앱을 통해 구매가 가능한데, 금융사 앱이나 간편결제 앱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지점을 찾기 위해선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에서 온누리상품권 구매지점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포찾기

 

www.sbiz.or.kr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은 지류상품권에 적혀고 앞선 말했듯이 크게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구체적인 가맹점포들이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각 형태별로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에는 다음과 같은 스티커가 붙여져 있습니다.

매번 가맹점을 찾아가서 스티커를 확인하긴 사실상 어렵습니다. 이럴 경우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온누리상품권 메뉴 중 가맹점포찾기 화면에서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포찾기

 

www.sbiz.or.kr

 

 

온누리상품권 혜택

온누리상품권은 현금구매 시 5%의 할인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온누리상품권 10,000원권은 현금 9,5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단, 본인 신분증을 제시하고 대리 구매를 할 수 없습니다. 본인 신분증이 필요한 이유는 구매한도가 정해져 있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1인당 구매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은 월 50만원으로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단, 법인의 경우 한도가 없습니다. 그리고 온누리상품권은 개인카드로 구매할 수 없고 현금이나 공무원복지카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현금 구매시 할인율 5%
본인 신분증 제시(대리 구매 불가)
개인 1인당 월 50만원 구매한도(법인은 구매한도 없음)
현금 또는 공무원복지카드로 구매가능(개인 카드 결제 불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모래내시장 한우마을

좋은 기회로 온누리상품권이 많이 생겨서 오랜만에 한우를 먹기위해 정육점을 찾아봤습니다. 정육점 이곳저곳 비교하고 고기의 질도 좋으면서 온누리상품권이 사용가능한 곳을 전주 모래내시장에서 찾았습니다. 모래내시장 큰길가에 있는 한우마을에서 아주 좋은 가격에 아주 좋은 고기를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해서 온 가족이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공짜로 먹은게 아니라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한 내돈내산 정육점 추천입니다. 혹시 인근 사시는 분들은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