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 4 내가 산 이유

꿀팁|2021. 10. 19. 01:05

제일 먼저 밝히고 싶은 사실은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 애플 제품은 전혀 써본 적 없고 오직 갤럭시만 고집해온 1인입니다. 이번에 아이패드 에어 4를 구매하게 됐고 이 시기에 왜 아이패드 에어 4를 구매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4 내가 산 이유

 

 

블로그를 시작하고 서재에 있는 데스크탑 PC로 글을 쓰면서 노트북이나 태블릿 같은 이동이 자유로운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생겼습니다. 매번 글을 쓰기 위해 서재로 가서 데스크톱 컴퓨터가 설치되어 있는 책상에 앉아있다 보면 거실에 있는 가족들과 떨어져 있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서재에 에어컨도 없어서 이번 여름에는 꽤나 땀을 흘렸습니다. 

데스크톱 PC를 벗어나서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고민하고 있다가 출시한지 1년이 넘은 아이패드 에어 4를 구매하게 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 태블릿?

우선 데스크톱 PC를 대신하면서 이동하기 편한 제품으로는 노트북과 태블릿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언급했듯이 아이패드 에어 4로 선택했고 노트북이 아닌 태블릿으로 결정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태블릿은 노트북에 비해 활용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노트북은 전원이 필요하고 무게도 많이 무겁고 가격도 크게 차이가 났지만 요즘 출시되는 노트북들은 전원이 필요 없을 만큼 배터리 용량도 충분하고 무게도 많이 가벼워졌으며 가격도 아이패드 에어 4를 구매할 정도면 충분히 가성비 좋은 노트북을 고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이 아닌 태블릿을 선택한 이유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차를 타게됐을 때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휴대성이 높고 아이패드 에어 4의 무게 458g으로 이 정도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노트북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가벼운 무게로 인해 이동 중이 아니더라도 집에 있을 때 소파에 편히 앉아서 사용할 수도 있고 잠시 누워서 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탭? 아이패드?

제일 첫 문장에 얘기했던 것처럼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 애플제품은 전혀 써본 적 없는 갤럭시 스마트폰 유저입니다. 태블릿으로 선택했다면 갤럭시탭 S7이나 좀 더 저렴한 갤럭시탭 S7 FE에디션도 좋은 선택지 일 것입니다. 하지만 갤럭시탭이 아닌 아이패드 에어 4를 선택한 이유도 한 가지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바로 iPadOS 업데이트 지원입니다.

애플은 iOS나 iPadOS같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5년 이상된 구형 아이폰, 구형 아이패드에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1년이 조금 지난 아이패드 에어 4는 적어도 4년 이상 새로운 소프트웨어나 iPadOS 업데이트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업데이트가 진행된 iPadOS 15가 지원되는 아이패드 5세대는 2017년에 출시했습니다. 같은 해인 2017년에 출시한 갤럭시탭 S3는 안드로이드 9에서 지원이 끊어졌는데 현재 갤럭시탭에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버전은 안드로이드 11입니다. 2017년에 출시된 아이패드 5세대는 현재 최신의 iPadOS15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지만 같은 해 출시된 갤럭시탭 s3는 이미 누구나가 인정하는 구형 기기가 된 셈입니다.

이런 지원의 차이는 중고거래에서도 가격 방어에서 차이가 납니다. 아이패드 에어 4와 같은 대부분의 애플 제품들은 중고시장에서도 가격방어가 우수한 편이지만 나머지 제품들은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중고 가격이 크게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4 할인 구매

 

 

아이패드 미니 6? 아이패드 에어 4?

 

가장 고민을 많이 했던 부분이 바로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패드 미니 6를 구매할 것인가 아니면 출시된 지 1년이 조금 지난 아이패드 에어 4를 구매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였습니다. 이미 1차 출시국에서는 아이패드 미니 6가 출시되어 미리 직구로 구매한 분들의 리뷰 영상들을 많이 봤는데, 역시 이전의 아이패드 미니와는 외형에서부터 크게 달라지고 다른 선택지인 아이패드 에어 4와 비슷하거나 그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어서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결국 아이패드 에어 4를 선택한 이유는 더 큰 화면과 키보드 악세서리의 지원이 가능한 점입니다. 제일 처음에 언급했던 데스크톱을 대체할 수 있는 태블릿을 선택한다는 것이 목적이라면 매직 키보드 또는 스마트 키보드를 지원하는 아이패드 에어 4를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그리고 사진 편집이나 영상편집을 취미로 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패드 미니의 화면보다는 아이패드 에어 4의 화면이 커서 작업하기가 수월할 것입니다.

 

 

이렇게 출시된지 1년이 넘은 아이패드 에어 4를 지금 구매하게 된 이유를 적어봤습니다. 지금 태블릿 구매를 고민하고 있고 그중 아이패드 라인업 중 어떤 라인업을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후에는 아이패드 에어 4 개봉기부터 활용기, 활용 팁, 액세서리 소개 등 많은 부분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