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방에 필수 가구 한샘 샘키즈 1305 수납장, 아이방 수납장으론 완벽합니다.

제품 리뷰|2021. 1. 5. 22:55

아이방에 필수 가구 한샘 샘키즈 1305 수납장, 아이방 수납장으론 완벽합니다.

아들을 만날날이 다가오면서 준비해야할 것들이 생각보다 너무 많았습니다. 그래서 영화방으로 사용하던 작은방을 전부 치우고 아이 물건들을 채워나갔는데, 그 결과 작은방 사이를 지나강 수 있는 좁은 길만 남기고 발 디딜틈이 없어졌습니다.

따라서 현재 가지고 있는 아이 용품들, 물건들을 보관하고 또 나중에 아이가 커가면서 더 많아질 물건들의 수납을 위해 수납장을 들여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검샥해서 찾아보니 대부분 아이방에 놓여지는 수납장은 한샘에서 판매하는 샘키즈 가구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구매하게 된 한샘 샘키즈 1305 수납장, 오늘은 한샘 샘키즈 1305 수납장을 설치하는 과정을 공유해보겠습니다. 

 

한샘 샘키즈 1305 설치과정

한샘 샘키즈 1305 수납장을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구매했습니다. 물론 무료 설치가 포함되어 있었고, 한샘 카톡을 통해 설치 날짜와 설치 시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형태로 와서 설치하는지 궁금했는데, 한샘 카톡을 통해 확인된 시간에 맞춰 설치기사 두 분이 조립이 되지 않은 상태의 목재 부품과 플라스틱 부품 등을 가지고 오셨습니다. 그렇게 두분이 30분도 채 안되는 시간에 조립을 마치고 작은방에 마련한 위치에 두고 가셨습니다.

 

수납할 수 있는 플라스틱 수납함은 각각 비닐포장되어 포개져서 가져오셨고, 공장에서 바로 나온 상태기 때문에 비닐을 벗기고 세척한 후 조립해 사용하라고 했습니다.

설치과정을 다시 정리해보면 한샘 샘키즈 1305 수납장 틀을 설치기사님이 조립하고 위치에 놓은 후 구매자가 플라스틱 수납함은 개별 포장을 뜯어 세척 후 조립해야 합니다.

 

플라스틱 수납함 세척과정

총 15개의 플라스틱 수납함을 세척하기 위해 각각의 비닐을 벗겼습니다. 하나하나 플라스틱 수납함애서 벗긴 비닐의 양도 많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공장에서 바로 나왔다는 말처럼 먼지가 육안으로도 확인이 될 정도로 세척이 필요한 상태였습니다.

 

비닐을 벗긴 플라스틱 수납함을 화장실 앞으로 옮기고 욕조와 샤워기를 사용해서 물로 싹 씻어냈습니다. 처음에는 별거 아니다라고 생각했는데 15개를 다 하고나니 허리도 아프고 팔도 땡기고,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그렇게 물로 씻은 플라스틱 수납함을 건조시켜야 하는데, 집에서 빠르게 건조시키기 위해 사용하지 않은 행주를 꺼내 모두 물기를 제거 했습니다.

 

물기 제거 후 완전 건조될 때까지 기다린 후에는 반품마켓에서 구매한 향균 물티슈를 이용해서 건조된 플라스틱 수납함의 안쪽과 바깥쪽 모두를 닦아줬습니다. 이렇게 플라스틱 수납함 세척 과정을 거쳐 드디어 한샘 샘키즈 1305 수납함 조립의 준비를 마쳤습니다.

 

 

한샘 샘키즈 1305 조립 그리고 완성

세척이 완료된 플라스틱 수납함을 조립하기 전에 수납함의 앞뒤를 확인해야 합니다. 쉽게 확인할 방법은 한샘 샘키즈 로고가 수납함 전면에 음각으로 새겨져있고, 후면에는 제품 정보가 적혀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수납함을 조립할 부분을 보면 조립되는 플라스틱 부분에 조그만한 돌기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립할 부분의 돌기에 걸리지 않게 수납함을 비스듬히 세운 상태에서 넣어야 합니다. 그렇게 넣은 상태에서 수평에 맞춰 눕힌 상태로 끝까지 밀어 넣으면 조립이 완성됩니다

.

한샘 샘키즈 1305 수납함을 사용하기 위해 플라스틱 수납함을 꺼내보면 어느정도 나온 다음 걸리는 느낌이 납니다. 완전히 걸리진 않고 다시한번 힘을 줘서 빼보면 완전히 분리됩니다. 아이들이 사용할 때 위험하지 않도록 아이들 안전을 위해 설계된 구조인 것 같습니다.

 

그렇게 15개의 크고 작은 플라스틱 수납함을 색상과 크기에 맞춰 한샘 샘키즈 1305 수납함 틀에 넣어놓습니다. 이렇게 조립이 완성된 수납함을 보니 정말 아이방이구나라는 느낌이 다 확 느껴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