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카메라 가로방향 세로방향 찍는 방법, 가로방향 사진을 세로방향으로? 세로방향 사진을 가로방향으로?

꿀팁/스마트폰, 앱|2020. 11. 3. 22:55

스마트폰 카메라 가로방향 세로방향 찍는 방법, 가로방향 사진을 세로방향으로? 세로방향 사진을 가로방향으로?

이번 포스팅의 제목은 길지만 대충 읽어보면 누구나 알법한 내용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정말 간단하지만, 그래도 모르시는 분이 있기에 간략하게 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스마트폰 사진을 가로방향으로 찍을 지, 세로방향으로 찍을 지 결정하는 방법이라고 할까요? 사회 초년생으로서 직장에 처음 들어오고 나서 느낀 점 중 하나는 모든 일에는 사진이 정말 중요하다라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에는 디지털카메라, 일명 디카를 부서마다 하나씩 다 가지고 있었다고 할만큼, 모든 일 또는 작업에는 진행과정과 결과물을 남겨야하는 사진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제는 디카를 찾아보기 힘들고 거의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있는데, 어느 날 어떤 분이 가로방향으로 사진을 찍고 싶은데 자꾸만 세로방향으로 찍힌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이 가로방향인지 또는 세로방향인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과 반대방향으로 찍혔을 때 사진 방향을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사진 촬영시 방향 확인

엄밀히 말하자면 스마트폰으로 사진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사진을 찍을 때 어떤 방향으로 찍히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맞을 것입니다. 위 사진처럼 사진을 길게, 세로방향으로 찍을 때는 스마트폰 카메라 화면에 있는 아이콘들이 사진 방향에 맞춰서 돌아갑니다.

 

가로방향도 마찬가지로 스마트폰 카메라 앱의 아이콘의 방향을 확인하면 현재 사진이 찍히는 방향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앱의 아이콘과 글자방향을 통해 현재 촬영하고 있는 사진의 방향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대방향으로 찍힌 사진 수정

어제 올린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포스팅에 들어간 사진 중 가로 방향으로 찍어야하는 사진이 세로방향으로 찍힌 사진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사진이 반대방향으로 찍혔을 때 스마트폰에서 바로 방향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갤러리 앱에서는 보이는 사진을 한번 터치하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단에 있는 연필모양의 아이콘으로 수정할 수 있는데, 여기서 방향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수정화면으로 넘어가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동그란 화살표 모양 아이콘을 사용하여 사진의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동그란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반시계방향으로 90도씩 사진을 회전합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맞춰졌으면 상단에 있는 저장을 선택하면 맞춰진 방향으로 저장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