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인터넷 페이지 번역, 해외 영문 페이지 영어를 한글로 번역해서 보자!

꿀팁/스마트폰, 앱|2021. 1. 21. 22:30

스마트폰 인터넷 페이지 번역, 해외 영문 페이지 영어를 한글로 번역해서 보자!

요즘 여기저기서 주식을 시작했다는 얘기를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주식에서도 해외주식에 관심이 많아졌고 자연스럽게 해외 소식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해외 소식을 접하는 통로 중 야후 파이낸스라는 사이트를 통해 미국 뉴스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당연히 영어에 크게 자신이 있지 않기 때문에 영어로 된 신문을 읽기 어려웠습니다. 컴퓨터로 볼때는 크롬 브라우저나 웨일 브라이저에 있는 번역 기능을 사용해서 도움을 받고 있지만, 스마트폰을 통해 영어로 된 뉴스를 어떻게 볼까 고민이 됐습니다. 다행히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 앱에도 번역 기능이 있어 같이 공유해보겠습니다.

 

 

갤럭시 인터넷 브라우저 추가 기능 -번역기-

위 뉴스처럼 영어로만 작성된 기사를 읽기엔 영어 공부가 부족하여 읽기가 힘듭니다. 역시 번역기능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인터넷 브라우저 상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화면에 나타나는 메뉴 중 추가 기능을 선택합니다.

 

추가 기능을 선택하면 광고 차단 기능, 아마존 어시스턴트 등 기존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번역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하단에 더 많은 추가 기능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더 많은 추가 기능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여러가지 추가 기능들이 나타납니다. 그중 번역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번역기 기능을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추가 기능에 번역기 기능이 나타나고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빨간 박스로 표시된 버튼으로 번역기 기능을 설정합니다. 처음 설정하면 인터넷 사용 기록 확인 권한에 대한 알림이 나타납니다. 권한 허용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인터넷 브라우저 메뉴를 보면 설정 다음에 번역기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번역기 사용 방법

이제 읽고 싶은 영문 기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영문 기사뿐만아니라 영문으로 된 모든 페이지에서 번역기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영문 페이지에서 인터넷 브라우저 메뉴를 실행하고 번역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반역기 아이콘을 선택하면 실행, 한국어로 페이지 번역, 설정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한국어로 페이지 번역을 선택합니다.

 

처음 한국어로 페이지 번역을 선택하면 언어 다운로드 먼저 해야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된 후엔 영문 페이지가 한국어로 번역되어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물론 완벽한 해석이 되진 않지만, 번역기의 도움으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