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QR 코드 로그인, 보안 그리고 비밀번호 잊어버렸을 때 QR코드로 로그인 하자~

꿀팁/IT , 인터넷|2020. 11. 6. 22:55

네이버 QR 코드 로그인, 보안 그리고 비밀번호 잊어버렸을 때 QR코드로 로그인 하자~

오늘은 간단하지만 최근 아주 자주 사용하고 있는 꿀팁을 한가지 소개해볼까 합니다. 대부분 알고있듯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포털사이트는 네이버 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은 네이버를 알고, 네이버 계정을 가지고 있고,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보안이 중요해졌고, 워낙 기상천외한 일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 PC방이나 사무실이나 공공장소의 컴퓨터에서 네이버 계정에 들어갔다가 아이디와 비번도 도용당할 수 있습니다. 또다른 경우에 스마트폰에서만 네이버 앱들을 이용하다가 오랜만에 컴퓨터로 로그인하려는데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을 경우도 있습니다. 위 두가지 경우를 모두 해결해줄 방법이 바로 네이버 QR코드 로그인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QR코드 로그인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QR 코드 로그인 방법

먼저 컴퓨터의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네이버 홈페이지 오른쪽에 있는 NAVER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그럼 네이버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는데, 화면 아래에 있는 QR코드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QR코드 로그인 옆에 있는 일회용 번호 로그인도 보안이나 비밀번호를 잊었을 때 사용이 가능하지만, 일회용 번호 로그인은 스마트폰에 네이버 앱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QR코드 로그인은 네이버 앱이 아니라 모든 스마트폰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네이버에 로그인만 되어 있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QR코드 로그인을 선택하면 가운데 QR 코드가 나타나고 화면에 나타나는 숫자 중 제시하는 숫자를 누르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앱이나 QR코드를 읽을 수 있는 앱을 통해 컴퓨터 화면에 나타난 QR코드를 읽습니다.

 

스마트폰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숫자 세가지 중 앞서 제시한 숫자를 선택합니다.

 

QR코드 로그인 성공이라는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알림창에 나와있듯이 PC화면을 확인하면 QR코드로 간단하게 로그인에 성공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