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이슈|2021. 9. 8. 18:48

이번주 월요일부터 국민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아직까지 재난지원금 대상자 여부를 확인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카카오톡, 네이버 앱, 토스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대로 따라하면 국민 재난지원금대상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국민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이번주 월요일부터 시작된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기 전에 본인이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지급되는 국민재난지원금은 6월에 납부한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인 가구, 2인 이상 가구 중 외벌이 또는 맞벌이로 구분하여 건강보험료 기준이 정해지는데, 간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 네이버 앱, 토스를 이용하여 국민 재난지원금 대상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카카오톡, 네이버 앱, 토스를 통해 국민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과 설치되어 있는 앱만 준비한 후 그대로 따라하면 대상 여부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확인 방법

1.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2. 카카오톡 상단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검색 창에 '국민비서'를 검색합니다.

4. 검색 결과 중 '국민비서 구삐'를 채널 추가 합니다.

5. 국민비서 구삐의 채팅창으로 들어갑니다.

6. 국민비서 구삐 채팅창에 '시작하기'를 입력합니다.

7. '여러분들의 국민비서 구삐입니다'라는 대화 영역 하단에 '가입하기'를 선택합니다.

8. 그 다음 나오는 '개인정보 취급동의'를 선택 후 '전체 동의하기'에 체크 한 뒤 '계속하기'를 선택합니다.

9.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란?' 대화 영역 하단에 '예 동의합니다'를 선택합니다.

10. 알림서비스를 선택을 위해 '선택하기'에서 '알림서비스 선택'에 들어갑니다.

11. 제일 상단에 있는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안내'를 체크하고 '적용'을 선택하고 '완료'를 선택합니다.

12. 국민비서 구삐가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보냅니다.

 

카드사 홈페이지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네이버 앱 확인 방법

1.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네이버 앱을 실행합니다.

2. 네이버 앱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선택합니다.

3. 중간에 있는 '전자문서'를 선택합니다.

4, 전자문서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전자문서 추천에 '국민비서'를 신청합니다.

5. 모든 필수 약관과 서비스 유의사항에 동의하고 진행합니다.

6.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7. 인증을 마치고 수신할 알림 중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를 체크합니다.

8.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란 화면이 나타나며 마무리 합니다.

 

토스 확인 방법

1.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토스를 실행합니다.

2. 토스 화면 상단에 있는 '종모양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제일 상단에 있는 '국민지원금 대상 결과 확인'을 선택합니다.

4. 지원금 대상자 확인을 위한 약관 등을 체크하고 '동의하고 확인하기'를 선택합니다.

5. '국민지원금 알림을 신청했어요'라는 문구와 함께 마무리합니다.

 

카카오톡, 네이버 앱, 토스 중 한가지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신청을 완료하면 얼마 지나지 않아 대상 여부와 함께 신청 안내, 신청 방법 등을 알려주는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 국민재난지원금은 1인당 25만원씩 지급되므로 꼭 확인하시고 늦지않게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