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로 와이파이 비밀번호 공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

꿀팁/스마트폰, 앱|2020. 10. 9. 19:16

QR코드로 와이파이 비밀번호 공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요즘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대부분 사용하지만, 한 달에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정해진 요금제를 쓰는 분이라면 주변에 와이파이 인터넷 망이 정말 필요할 것입니다. 주변 공공장소나 카페, 음식점 등은 메뉴판이나 계산대에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적어놓고 와이파이가 필요한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게 마련해주곤 합니다. 그런데 만약 지인의 집이나 사무실을 방문했을 땐 비밀번호를 물어보면 기억이 잘 나지 않거나, 비밀번호를 적어둔 쪽지를 찾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기존에 와이파이가 연결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QR코드를 이용하여 비밀번호를 알지 못하더라도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보겠습니다.

 

와이파이 연결 가능한 QR코드 준비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만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아서 제대로 사용하지 못할 때가 와이파이가 정말 필요한 순간이지만, 비밀번호를 알지 못하면 답답한 기분을 느낍니다. 이럴 때 혹시 주변에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지 못하더라도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는 스마트폰의 알림창을 내려서 연결된 와이파이 이름을 확인합니다.

 

알림창에 표시되어 있는 연결된 와이파이 이름을 선택하면 사용 중, 현재 네트워크,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 등 와이파이 정보가 나타납니다. 하단에 상세 설정을 선택합니다.

 

상세설정을 선택하면 현재 네트워크에 현재 연결된 와이파이 이름과 함께 오른쪽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톱니바퀴를 선택하면 와이파이 연결 정보가 나타나고 하단에 QR코드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QR코드를 선택하면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는 QR코드가 크게 나타납니다.

 

QR코드로 와이파이 연결

와이파이가 필요한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가 연결 가능한 QR코드를 카메라 등으로 읽습니다. 그럼 와이파이 이름과 함께 네트워크에 연결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라는 알림이 나타납니다.

 

QR코드를 읽으면 QR코드에 담긴 와이파이 정보나 비밀번호가 공유되며 스마트폰에 와이파이가 연결됩니다.

 

오늘은 QR코드로 비밀번호를 알지 못하더라도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알고 있다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