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컴퓨터 연결, 스마트폰 미러링 데이터 이동 무선으로 가능해요! 윈도우(Windows)와 연결

꿀팁/스마트폰, 앱|2020. 9. 23. 18:54

 

스마트폰과 컴퓨터 연결, 스마트폰 미러링 데이터 이동 무선으로 가능해요! 윈도우(Windows)와 연결

시간이 지날수록 스마트폰의 기능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스마트폰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사람 중 스마트폰 기능의 50% 이상 사용하고 있는 사람은 많이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많은 사람이 사용하지 않겠지만 스마트폰과 컴퓨터 연결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많이 사용해도 좋을 기능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갤럭시 스마트폰에 있는 `윈도우(Windows)와 연결`입니다.  

 

예전에 스마트폰과 컴퓨터 연결하기 위해선 USB 케이블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점이 있었습니다. USB 케이블을 통해 연결하더라도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을 옮기는 정도로만 사용하였고,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폰 화면을 컨트롤하기 위해서도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더라도 속도가 느린 느낌이 들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윈도우(Windows)와 연결` 기능을 사용하면 데이터 이동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컴퓨터 연결을 통해 컴퓨터로 컨트롤하는데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컴퓨터 연결, 스마트폰 설정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윈도우와 연결`을 하기 위해선 상단에 있는 버튼을 확인합니다. 아마 처음에는 `윈도우와 연결` 버튼이 없는데 `윈도우와 연결` 버튼을 설정하기 위해선 점 세 개로 돼 있는 메뉴를 선택해서 [버튼 순서]를 선택합니다. 

 

[버튼 순서]에서 상단에 [Windows와 연결] 버튼을 아래로 드래그합니다. 이제 [윈도우와 연결] 버튼을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컴퓨터 연결, Windows와 연결 설정

[윈도우와 연결] 버튼을 선택하고 잠깐의 로딩 시간을 지나 [휴대폰과 PC 연결]이 나타납니다.  

 

[휴대폰과 PC 연결]을 선택하면 현재 로그인된 Hotmail 계정을 확인하고 [계속]을 선택합니다. 

 

로그인이 안 돼 있거나 회원가입이 안 돼 있으면 Hotmail 계정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하기 위해선 몇 가지 [권한 허용]을 진행해야 합니다. 하단에 [계속]을 선택합니다.

 

[권한 허용]을 마치면 스마트폰에 [사용자의 PC를 찾아보겠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스마트폰에 [PC에 연결 마침]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고 하단에 [계속]을 선택합니다. 

 

 

[PC 확인하기] 문구가 나타납니다.

 

 

스마트폰 컴퓨터 연결, 컴퓨터 설정

윈도우 10을 사용하는 PC의 시작 버튼을 눌러 [사용자 휴대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물론 갤럭시 스마트폰과 같은 Hotmail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용자 휴대폰]을 실행하면 스마트폰 모델명과 [거의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연결 허용]이라는 문구와 함께 연결된 컴퓨터 이름이 나오는데, 사용자 휴대폰 앱에 연결하기 위해 [허용]을 선택합니다. 

 

 

컴퓨터에 [사용자 휴대폰 앱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문구가 뜨면서 연결이 완료됩니다.

 

윈도우(Windows)와 연결 장점

[윈도우와 연결]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한 게 아니라 앱을 설치하면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가능합니다. [윈도우와 연결] 기능을 통해 무선으로 데이터 이동뿐 아니라, 스마트폰 미러링, 전화, 문자, 알림 을 확인할 수 있어, 컴퓨터 사용 중 스마트폰을 직접 확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와 연결]의 자세한 기능들은 추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크롬 원격 데스크톱, 구글 원격 데스크톱, 컴퓨터를 스마트폰으로 제어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