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인터넷, 스마트폰 모두 가능!!

꿀팁/IT , 인터넷|2020. 9. 16. 06:00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인터넷, 스마트폰 모두 가능!!

하루를 살아가면서 짬짬이 시간이 남을 때 보통 어떻게 시간을 보내시나요? 아마 유튜브를 통해 보고 싶은 영상을 시청하는 사람이 적지 않을 거로 생각합니다. 이렇게 유튜브를 보고 있는데 저장해두고 나중에 보던가, 동영상 편집 때 참고 영상 및 음악으로 사용하고 싶을 때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해 인터넷으로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받는 방법,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

컴퓨터에서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다운로드 받고 싶은 영상이 있으면 영상의 URL을 복사합니다. 유튜브 영상 URL을 복사하는 방법은 2가지인데, 한가지는 주소창의 URL을 그대로 복사하는 방법이고, 나머지 한가지는 공유를 클릭하면 URL이 나오고 옆에 복사를 눌러 복사합니다.

 

복사한 URL을 https://ko.savefrom.net/사이트로 가서 URL 입력란에 복사한 URL을 적고 다운로드 합니다. 

https://ko.savefrom.net/

 

그럼 입력란 하단에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영상이 나오고 영상별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포맷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음소거 표시는 음악 없이 영상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표시입니다.  

 

 

포맷과 화질을 선택하면 2가지 방법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한가지는 직접 컴퓨터에 다운로드 하는 방법과 따로 영상이 재생되고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는 경우입니다. 앞선 방법은 바로 다운로드하면 되고, 영상이 재생되는 화면에서는 영상 오른쪽 하단에 점 세 개로 된 아이콘을 누르고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좀더 쉬운 방법으로는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주소창에 'www.'과 'youtube.com~' 사이`ss`를 넣어주면 바로 SaveFrom 사이트로 넘어가서 해당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선 TubeMate 라는 어플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TubeMate는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설치할 수 없고, 원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처음 TubeMate를 실행하면 여러 가지 권한설정을 합니다.  

 

처음 사용하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첫 화면에 표시되는 유튜브 화면에서 원하는 영상을 검색한 후 다운로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포맷화질을 선택하고 마찬가지로 다운로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중간에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중지허용하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스마트폰 화면을 왼쪽으로 밀어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영상편집프로그램 프리미어 프로 2020 시작! 프로젝트, 영상 생성!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Premiere Pro 2020 구매부터 설치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