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중고 거래 하는 방법, 이렇게 아기 유아 용품을 저렴하게~
당근마켓 중고 거래 하는 방법, 이렇게 아기 유아 용품을 저렴하게~
처음 아이가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언제쯤 우리 아들을 볼 수 있을까하며 기다렸는데 벌써 한달 후면 우리 아들의 얼굴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아들을 맞이할 준비를 시작하게 됐는데, 준비해야할 용품이 너무 많고 생각보다 가격도 높더라고요. 신생아가 사용하는 용품들은 길어야 몇개월 사용하는데다가 가격도 부담되어서, 주변에 아이를 키웠던 집에서 받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많은 아이 용품들을 준비하고 있는 중에, 새로 구매하기 아까운 용품들은 평소 한두번 사용해본 앱을 통해 중고거래로 구해봤습니다. 그 앱이 바로 '당근 마켓'입니다. 오늘은 당근 마켓을 사용하여 중고거래 한 후기를 리뷰하면서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근마켓에서 채팅 남기기
이번에 당근마켓을 통해 구매한 아이 용품은 휴대용 낮잠패드입니다. 아이를 데리고 외출했을때 어디서든 편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아이 잠자리를 마련할 수 있는 휴대용 낮잠패드는 자주 사용은 안하지만 있으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용품입니다. 마침 근처에서 많이 사용하지 않은 낮잠패드를 판매하고 있어서 하단에 있는 '채팅으로 거래하기'를 통해 구매의사를 밝혔습니다.
역시 판매하시는 분도 아이를 키우는 분이시라 외출이 어려워서 이동이 자유로운 제가 그 곳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거래 장소를 찾아가기 위해 어디로 가야할지 물어봤습니다. 판매하시는 분이 장소를 알려주자마자 채팅창에 'TIP, 주소가 공유되었네요!'라는 문구와 함께 직거래를 권장하는 알림글이 나타났습니다. 왼쪽 사진은 또 다른 거래할때 캡처한 사진인데, 만약 거래금을 이체하기 위해 계좌를 작성하면 선입금 택배거래가 사기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라는 내용의 문구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채팅글을 올리면 주황색 글상자 옆에 주황색 점이 나타나는데, 카톡을 읽으면 1 숫자가 사라지듯이 상대방이 읽으면 주황색 점도 사라지게 됩니다.
거래 후기 남기기
만족스런 거래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니 스마트폰 알림창에 '따뜻한 거래 후기 도착'이라는 알림이 와있었습니다. 휴대용 낮잠패드를 판매한 분이 이번 거래 후기를 작성하면, 이렇게 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기를 확인해보니, 만족스런 거래에 맞는 좋은 후기를 남겨주셨네요. 하단에 보면 '나도 후기 보내기'를 선택하면 거래 후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거래 후기를 작성하는 곳을 보면 중간에 '별로에요, 좋아요, 최고에요'에서 한가지를 고를 수 있고, 그 아래에 거래에 대한 후기 내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직접 후기를 작성할 수 있는 곳이 나타나는데, 작성하지 않아도 후기를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후기작성을 마치면 '내가 남긴 거래 후기'를 다시한번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