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주.슈] 프로야구 관중 입장, 예매는 어떻게??

이슈|2020. 8. 7. 19:35

무관중 경기 이제 그만!!

관중 입장 가능!!

어떻게??


누군가 취미를 물어보면 한 가지를 즉각 대답할 수 있습니다. 첫 직장에 취업하고 가입한 동호회에서 현재까지 주전으로 활동하고 있는 스포츠, 바로 야구입니다.

야구는 삶의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만큼 좋아하는데, 올해 초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많은 스포츠들이 리그가 중단되는 등 비상사태에 직면하게 됐는데, 야구 또한 리그 개막 연기, 무관중 경기 등 코로나 19의 영향을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코로나 19의 증가세가 둔화되고 철저한 방역과 지침 이행을 약속하며 국내 프로야구가 늦은 개막을 했고, 무관중 경기로 리그를 진행하다가 최근 일부 관중의 입장이 가능해졌습니다. 미국 프로야구 MLB 또한 개막이 미뤄져 국내 프로야구 경기를 중계할 정도로 야구에 목말라 있었지만 지난달 개막하여 국내외 야구팬들에게 희소식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이후의 국내외 프로야구 리그 상황, 그리고 관중 입장이 가능해진 국내 프로야구를 직관하기 위한 필요한 절차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외 프로야구에 미친 코로나 19의 영향은?

지난해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처음 확인된 코로나 19는 국내에 들어온 후 올해 2월 급증하였고 2020년 8월 7일 현재 14,319명의 확진환자가 발생한 전 세계적인 전염병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1930년대 대공황 이후 최악의 경제상황과 더불어 스포츠계도 역시 리그가 전면 중단되는 등 코로나 19 여파의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지난해 2019년 국내프로야구는 3월 12일부터 시범경기를 시작으로 3월 23일 정규리그 개막을 한 반면, 코로나 19의 여파가 잦아들지 않자 39번째 시즌을 맞는 올해 시범경기 취소를 시작으로 5월 5일 무관중으로 늦은 개막을 맞았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은 시범경기 취소, 개막 연기, 무관중 경기, 올스타전 취소 등 프로야구가 위축된 모습을 보였지만, 아이러니하게 긍정적인 영향을 보여주는 면도 있었습니다.

현재 미국은 확진자 4,862,689명으로 세계에서 제일 많은 확진자가 발생한 나라로 미국 프로야구 MLB 역시 최근 7월 23일까지 개막을 연기하여 야구팬들은 야구 중계에 목말라 있었습니다, 이런 야구에 대한 갈증을 국내 프로야구 선수들이 해결해 주었는데, 미국 최대 스포츠 채널 중 하나인 ESPN에서 국내 프로야구 KBO 중계를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중계 전 미국의 설문조사에서 80% 정도가 KBO 중계를 보겠다고 밝힐 정도로 기대가 컸었고 결국 ESPN을 통해 전 세계 130개국으로 KBO 리그가 중계되며 자연스럽게 국내 프로야구 선수들의 플레이에 전 세계가 주목하는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2020년 프로야구 예매는 어떻게 하나?

국내 프로야구는 무관중 경기에서 벗어나 선수들의 플레이를 직관할 수 있게 됐습니다.

프로야구는 7월 26일부터 관중 입장을 허용했는데, 지난달 28일 중대본이 발표한 [거리두기 1단계]에 따른 조치로 경기장 수용인원의 10%만 입장이 허용되며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먼저, 현장 티켓 판매는 없습니다.

무조건 온라인 예매 및 카드결제만 허용되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G 트윈스, 한화 이글스, 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KT WIZ, NC 다이노스 구단은 티켓링크를 통해 온라인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티켓링크 사이트 상단 메뉴 중 [스포츠][프로야구]를 선택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원하는 [구단]을 선택하고 예매하고자 하는 경기 일정에 [예매하기]를 클릭합니다.

[PAYCO] 아이디가 없으면 회가입을 진행한 후 로그인합니다.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안내문]이 뜨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원하는 [좌석]을 선택하신 후 좌측 하단의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할인 대상인지 확인 후 해당하는 곳의 인원수를 선택한 뒤 [다음단계]로 갑니다.

[주문자 정보], [예매자 확인], [취소 기한 및 취소수수료 동의] 등을 모두 확인 및 체크 한 뒤 결제하면 끝!

예매가 완료되면 [티켓 예매가 완료되었습니다]와 함께 경기 일정과 결제금액들을 확인할 수 있고, [예매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마이페이지]에서 예매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티켓링크를 이용하여 프로야구 경기 예매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각 구단마다 구단 홈페이지구단 어플을 이용하여 예매하는 방법도 있으니 응원하는 구단 홈페이지 방문이나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예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내용※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모든 구단은 거리두기 단계와 별개로 무관중 경기를 치르기로 했습니다.

다시 프로야구 무관중으로... 언제 다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