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부터 iptime 공유기 초기화, iptime 비밀번호 설정 등

꿀팁/IT , 인터넷|2020. 8. 19. 11:15

설치부터 iptime 공유기 초기화,iptime 비밀번호 설정 등

IPTIME 공유기 초기화 비밀번호 설정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전자기기가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쓰이기 시작하면서 무선인터넷을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집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이에 따라 유선과 무선을 결합한 유무선 공유기를 보유하는 집이 많이 생겼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유무선 공유기 IPTIME 공유기의 설치방법, 비밀번호 설정, 초기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ptime A3004NS-M 외관 설정

iptime 공유기 전면 및 뒷면

제가 가지고 있는 공유기의 모델명은 iptime A3004NS-M입니다. 처음 공유기와 컴퓨터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전원선을 연결합니다. 노란색 WAN 포트에는 인터넷 연결선을 꽂고, 주황색 LAN 선에는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기본적인 연결 세팅은 이렇게 완성됩니다.

 

iptime A3004NS-M 공유기 설정 로그인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 입력 및 iptime 공유기 설정 로그인 화면

그럼 컴퓨터를 켠 후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 후 엔터를 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초기 로그인 이름과 암호는 admin으로 설정되어 있고 로그인 후 설정 창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iptime 공유기 관리도구, 설정마법사

로그인 이름과 암호, 아래 이미지 문자를 입력하면 관리도구와 설정마법사 메뉴가 나타납니다.

iptime 공유기 관리도구 화면

설정마법사를 클릭하면 단계적으로 무선인터넷 등을 설정할 수 있게 도와주는 메뉴로 넘어갑니다.

오늘은 관리도구를 이용해서 무선인터넷 환경을 구축해보겠습니다.

 

iptime A3004NS-M 관리도구 설정으로 무선 인터넷 설정

iptime 공유기 시스템 요약 정보

관리도구를 클릭하면 시스템 요약 정보가 나타납니다. 무선인터넷 환경 구축을 위해 왼쪽 메뉴 중 기본설정에서 무선 설정/보안을 선택합니다.

iptime 무선 설정/보안

무선 설정/보안 5GHz 무선 네트워크2.4GHz 무선네트워크의 초기 설정값은 iptime5G, iptime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이대로 두고 사용한다면 본인 집 인근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다중 접속으로 인터넷 속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선인터넷은 보안상의 이유도 있으니 비밀번호를 설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GHz 무선 네트워크 설정
무선 네트워크 설정

먼저 5Ghz 기본 무선 네트워크를 클릭 후 원하는 네트워크 이름을 입력하고 채널은 건들지 않아도 됩니다. 인증 및 암호화에서는 WPA2PSK +AES(권장)을 선택하고 암호를 설정해줍니다.

설정 후 꼭 적용을 클릭합니다.

 

 

 

다음 2.4Ghz 기본 무선 네트워크 설정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 후 꼭 적용을 클릭해줍니다.

 

iptime A3004NS-M 공유기 초기화 및 백업/복구

iptime 공유기 기타 설정

만약 무선인터넷의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을 땐 공유기를 초기화시켜줘야 합니다. 공유기 초기화를 위해선 왼쪽 메뉴 중 고급설정시스템관리 아래 기타설정으로 들어갑니다.

iptime 공유기 설정 백업, 복구
iptime 공유기 재시작 팝업
iptime 공유기 재시작

기타설정 메뉴 중 설정 백업/복구로 가서 초기 설정 복원을 선택합니다.

 

iptime 공유기 설정 백업/복구 메뉴
iptime 공유기 백업 파일
iptime 공유기 백업파일 선택
iptime 공유기 설정 복구
iptime 설정 복구 중

만약 현재 설정 상태를 복구하고 싶으면 설정파일 백업시킨 후 초기화 진행 이후에 설정 파일 복구를 진행하면 됩니다.

 

iptime A3004NS-M 공유기 리셋

iptime 공유기 리셋

공유기 본체에도 초기화시킬 수 있는 리셋 버튼이 따로 있는데, 공유기 본체 리셋 버튼을 5~10초간 눌러주면 초기화가 됩니다. 초기화 이후 백업시킨 설정파일로 복구하거나 앞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무선인터넷 환경을 구축한 후 사용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