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친구끼리 송금 수수료 무료 카카오 페이 송금, 계좌 연결해서 카카오뱅크로 옮겨보자

꿀팁/스마트폰, 앱|2020. 10. 24. 22:55

카톡 친구끼리 송금 수수료 무료 카카오 페이 송금, 계좌 연결해서 카카오 뱅크로 옮겨보자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완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대한 제한이 많이 풀렸습니다. 대표적으로 50인까지 입장이 가능했던 결혼식장도 입장 제한이 풀리면서 요즘 같은 날씨가 결혼 성수기임을 다시 한번 알게 합니다. 주말인 오늘 여러 차례 결혼식을 미룬 대학 동기의 결혼식이 있어서 가는 도중 예식장에 ATM 기기가 없어서 은행에 들려 축의금 좀 뽑아달라는 친구의 부탁을 받았습니다. 가는 길에 은행에 들려 친구 축의금을 뽑아주니 축의금의 해당하는 금액을 카카오톡을 통해 받았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을 통해 받은 금액을 카카오페이에서 계좌 연결을 통해 다른 은행 계좌로 옮기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번에는 개인적으로 용돈 계좌로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뱅크 계좌를 연결하여 송금하는 방식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카카오톡으로 해당 금액을 보내면 카카오페이로 금액이 이동합니다.

 

카카오페이에서 송금을 선택하면 간단하게 카카오페이 송금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카톡 친구에게 송금을 하면 횟수의 제한없이 수수료가 무료이고, 카톡 대화 속에서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송금 수수료가 무료라는 것은 이번에 축의금을 보내는 경우처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엄청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송금 메뉴를 보면 친구계좌번호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친구를 선택하면 현재 카카오톡에 저장되어 있는 친구목록이 나타나고 송금하고자 하는 친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를 선택하면 최근 입금 계좌내 계좌가 나옵니다. 최근 입금 계좌에는 말 그대로 최근 입금한 계좌 목록이 나타나고, 다시 입금할 경우 계좌번호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고 선택만으로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합니다. 내 계좌에는 연결된 계좌 목록이 나타나지만, 아직 연결된 계좌가 없으므로 목록은 없고 계좌 연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계좌 연결

계좌 연결을 선택하면 진행 절차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은행 또는 증권사를 선택합니다. 은행/증권사 선택을 클릭하면 하단에 은행과 증권사가 로고와 함께 나타납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은행 또는 증권사를 선택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카카오 뱅크 선택하면 앱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앱에서 계좌 연결 서비스 가입을 위해 필수 동의를 진행합니다.

 

카카오 뱅크의 연결계좌를 선택하면 카카오 뱅크 내에 내 계좌가 나타납니다.

 

연결할 계좌를 선택하고 필수 동의 진행 후 하단의 다음 단계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계좌연결 신청 완료됐다는 안내문구가 나타납니다.

 

카카오페이, 문자, 카카오톡을 통해 카카오페이에 카카오 뱅크 계좌가 연결됐다고 알려줍니다.

 

 

카카오페이 연결한 계좌로 송금

계좌 연결이 완료되면 송금에서 내 계좌에 방금 연결한 카카오뱅크 계좌가 목록에 나타납니다.

 

내 계좌에 올라온 카카오뱅크 계좌를 선택하면 송금할 금액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축의금으로 받은 10만 원과 카카오페이가 남아있던 36원 모두를 송금하기 위해 페이 머니 부분을 선택하면 전액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이름과 금액이 나와있는 송금 알림창이 나타나고 보내기를 선택하면 입력한 금액만큼 송금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페이에서 계좌 송금을 하면 1회만 수수료 없이 무료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송금이 완료됐다는 내용이 나타나고 카카오톡으로 계좌 송금 내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 알림을 통해 입금이 완료됐다는 걸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