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이제 지급 받을 수 있는 건가?

블로그관리|2020. 10. 17. 22:55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이제 지급받을 수 있는 건가?

지난 8월 27일 잘 확인하지 않았던 지메일에 아주 반가운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7월 말부터 시작한 티스토리 블로그 글에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넣을 수 있다는 메일이었습니다. 현재는 끝났지만 최근 글을 쓰지 않고도 승인해주는 애드센스 대란이 일어나기 전, 일명 '애드 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이 너무 어려워 중도에 포기하는 분들도 많던 시기에 큰 기대 없이 신청한 애드센스가 덜컥 승인되었단 메일은 거의 포기하던 찰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현재까지 꾸준히 운영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번 주에는 또다른 메일을 받았는데요. 인터넷을 통해 전달된 이메일이 아닌 저희 집 우편함에 들어있는 진짜 메일입니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니다. 오늘을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받은 후기,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란?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는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광고 비용을 지급받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받아야 합니다. 핀번호는 애드센스 신청 시 입력했던 주소로 직접 발송하는데, 개인적으로 생각해보면 몇몇 사이트에서 핸드폰 인증, 이메일 인증을 문자나 이메일로 하듯이 주소를 인증하기 위해 집주소로 직접 핀번호를 우편으로 보내는 형식인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는 애드센스 수익금이 10달러가 넘어가면 발송한다고 하는데, 제 경우에도 정확이 10달러를 넘기는 날짜에 핀번호를 보냈다는 메세지를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의 후기를 찾아보면 애드센스 핀번호를 보내고 받기까지 대략 4주~6주 정도 걸린다고 하고 제 경우에도 약 한달가량 걸려서 도착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우편함에 있는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의 앞모습입니다. 왼쪽 상단에 구글 애드센스 로고와 이름이 적혀있고 보내는 주소와 받는 주소, 계정 정보가 들어있단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우편 뒷면에는 심플하게 가운데 큼지막한 사이즈로 구글 애드센스의 로고가 있습니다.

 

우편 상하단과 좌측에는 '양쪽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해 주십시오.'라는 문구가 있고 화살표가 표시된 부분은 쉽게 뜯을 수 있도록 중간중간 잘려있습니다. 

 

제거할 모서리 부분을 벌리자 그 부분만 접착제가 발라져 있었습니다.

 

모서리는 손으로 쉽게 뜯을 수 있습니다.

 

모서리를 뜯고 열어보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가 있고 핀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이 나와 있지만,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은 예전 홈페이지에서 입력하는 방법인지 현재는 적용할 수 없는 방법이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입력하기 위해 우편에 적혀있는 방법을 꼼꼼히 읽어봅니다.

 

우편에 적힌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톱니바퀴, 설정, 계정 정보 순으로 들어가 봐도 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주소 인증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계속 찾아봐도 보이지 않아서 다른 분들의 후기를 참고해서 다시 홈으로 돌아갑니다.

 

홈 화면 하단에 보면 [할일]이라고 적힌 창이 있고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이라는 문구와 핀번호를 발송했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편으로 받은 핀번호를 입력하기 위해 [확인]을 선택합니다.

 

[PIN 입력], [보내 드린 서신에 6자리 PIN이 있습니다]란 문구와 함께 내 PIN을 입력할 곳이 나타납니다. [시도가 3번 남았습니다.]를 보면서 신중하게 입력합니다. 핀번호 입력을 3번 틀리게 되는 경우 아주 복잡한 절차를 통해 다시 핀번호를 받아야 된다는 얘기가 있기 때문에 틀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PIN이 올바르게 입력됨]이라는 문구와 함께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되었습니다.]라는 문구로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은 마무리 됩니다. 

 

PIN 번호 입력 전에는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들어갈 때마다 보이던 주소 확인 문구가 더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PIN 번호만 입력했다고 수익급이 지급되는 것은 아닙니다. 계좌 입력지급 기준 금액을 맞춰야 수익금을 직접 받을 수 있지만 한 단계 한 단계 나아간다는 것이 블로그 운영에 힘을 주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