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추석이후 소상공인 지원금 대상자는?

이슈|2020. 10. 2. 05:10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추석이후 소상공인 지원금 대상자는?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확산은 일상생활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느끼게 해준 기회가 되었고, 일상생활을 빼앗긴 불편함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주변의 소상공인들은 생계에 위협을 느낄 정도의 큰 어려움을 안겨주었습니다. 이런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주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에 대한 설명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공식홈페이지 첫 화면에 한줄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소상공인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맞춤형 지원금입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대상

새희망자금은 영업제한 등으로 피해를 입은 집합금지업종, 영업제한업종과 같은 특별피해업종과 매출액 규모가 연 4억원 이하이면서 매출액이 감소한 일반업종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특별피해업종과 일반업종 모두 2020년 5월 31일 이전에 창업하여야하고 실제 영업 중인 소상공인이어야 합니다.

 

지원금액

집합금지업종200만원, 영업제한업종150만원, 일반업종1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제외대상

사행성 업종, 변호사·회계사·병원 등 전문직종, 부동산 임대업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업종(유흥주점, 콜라텍은 지원가능)

 

소상공인 판단기준

연매출 10억원 이하 숙박·음식점업
연매출 50억원 이하·소매업
상시 근로자 10인 미만 광업·제조업·건설업·운수업
상시 근로자 5인 미만 그 밖에 업종

 

신청기간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속 지급 지원대상자는 문자로 안내받고 9월 23일부터 10월 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속 지급 대상자가 아닌 분들은 10월 16일부터 전용 온라인 사이트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온라인 사이트 이용이 어려운 분들은 10월 26일부터 지자체 지정 장소에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1. 검색포털에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검색하여 공식홈페이지 www.새희망자금.kr로 들어갑니다.
2. 신청하기(1차지급)을 선택합니다.
3. 유의사항 안내를 잘 읽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4.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이 나타나면 필수사항에 동의함을 체크한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5.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후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합니다.
6. 업체명, 사업장 주소, 입금계좌번호 등 추가 정보를 입력합니다.
7. 신청결과 및 계좌입금사실을 문자로 받고 계좌입금을 확인합니다.

 

오프라인 신청방법

1. 지자체 지정장소(추후안내)에 방문하여 해당서류를 준비합니다.
2.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청서류를 제출합니다.
3. 서류 확인 및 조건을 확인합니다.
4. 지급금액 확정 및 문자를 확인합니다.
5. 지급될 지원금을 입금된 계좌를 확인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이 9월 29일까지 소상공인 184만명에게 1조9746억원이 지급됐다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 대상 업조을 투잡으로 하는 고연봉 직장인에게도 지급됐다는 뉴스도 나오고 있을만큼 급하게 집행되고 있는 상황을 보면 소상공인들에게 지원금은 정말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