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온에어 로그인 없이 실시간 방송 tv 보기 가능??

꿀팁/IT , 인터넷|2020. 9. 27. 17:48

sbs온에어 로그인 없이 실시간 방송 tv 보기 가능??

대학생 시절 집과 학교가 멀어서 학교 근처 고시텔이라는 곳에서 자취했었습니다. 고시텔 내부에는 인터넷은 들어오지만 티비나 안테나 단자가 없어서 노트북을 가지고 공중파 방송을 봤었습니다. 최근에 찾아보니 아직도 각 방송사별로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공중파 방송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컴퓨터 또는 노트북을 이용하여 실시간 SBS 방송을 보는 방법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실시간 SBS 방송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BS 온에어 컴퓨터로 보기

네이버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SBS]를 검색합니다.제일 상단에 나오는 [SBS:함께 만드는 기쁨]을 선택합니다.

 

SBS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중간쯤 [온에어]가 있는데, 보고자 하는 채널의 현재 방영중인 방송을 선택합니다.

 

잠시 광고 후 현재 방영중인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방송화면 오른쪽에는 SBS 라디오SBS 계열 채널들의 리스트가 있습니다.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 온에어를 보면 방송화면 상단에 [[미리보기] 로그인 후 일반화질 무료 이용하세요]라는 문구가 표시되고 3분 미리보기 시청하면 [로그인 후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방송이 종료됩니다.

 

 

 

[로그인]하기 위해선 [로그인] 을 클릭하거나,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에 [로그인]을 클릭하여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SBS 온에어를 통해 광고 후 일반화질로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SBS온에어 스마트폰으로 보기

스마트폰을 통해 SBS 온에어를 시청하기 위해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SBS 앱을 설치합니다.

 

설치된 SBS 앱을 실행하면 권한 설정 후 SBS 앱 설명화면을 넘겨 [지금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다음에 할래요]를 선택하면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 SBS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BS 앱 첫화면을 위로 올리면 [온에어]가 있습니다. 온에어를 선택합니다.

 

현재 방영되고 있는 채널의 방송들의 목록이 나타나고 시청을 원하는 방송을 선택합니다.

 

처음 앱을 통해 [온에어]를 실행하면 플레이어에 대한 설명이 나타납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통해 [온에어]를 시청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방송 전에 잠시 광고가 나타납니다.

 

광고가 끝난 후 현재 방영되는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초고화질]이나 [고화질]로 시청하기 위해선 이용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인터넷을 사용할 수는 있고 TV가 없을때 위 방법을 통해 SBS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실시간 교통정보 cctv 네이버 지도 앱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