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스마트티비 스마트폰 무선미러링, 대화면으로 영상을 즐기자!

꿀팁/IT , 인터넷|2020. 9. 25. 01:17

LG스마트티비 스마트폰 무선미러링, 대화면으로 영상을 즐기자!

LG스마트티비 갤럭시 스마트폰 미러링 썸네일
LG스마트티비 갤럭시 스마트폰 미러링

최근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는 스마트폰 무선 미러링 입니다. 스마트폰 미러링을 통해 TV, 빔 프로젝터 등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띄워서 티빙, 넥플릭스 등을 시청하곤 합니다. 마침 직장 사무실에 LG스마트티비가 있어서 LG스마트티비와 스마트폰 미러링 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LG스마트티비, 스마트폰 초기 설정

LG 스마트티비
LG 스마트티비

LG스마트티비와 갤럭시 스마트폰을 무선 미러링 하기 위해 먼저 LG스마트티비의 전원을 켭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 있는 Smart View 버튼입니다.
갤럭시 Smart View

갤럭시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내려서 버튼들이 나타나게 합니다. 버튼들 중 Smart View를 클릭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Smart View 연결
Smart View 연결

Smart View를 누르고 있으면 설정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전원이 켜진 LG스마트티비가 목록에 나타납니다.

 

 

Smart View 콘텐츠 재생

Smart View의 콘텐츠 재생 기능입니다.
Smart View 콘텐츠 재생

목록에 나타난 LG스마트티비를 클릭하면 [연결중]이 나오고 곧 [콘텐츠 재생]이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G 스마트 티비 연결화면입니다.
LG 스마트 티비 연결

LG스마트티비에는 갤럭시 스마트폰이 TV에 화면공유를 요청한다는 문구가 나타나면서 곧 [Galaxy S10 연결됨]이 나타나면서 LG스마트티비 스마트폰 무선미러링이 됩니다. TV화면에 사무실 모습이 비춰서 편집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콘텐츠 재생]에서는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 사진 등의 파일을 재생했을 때 LG스마트티비에 나옵니다.

 

 

Smart View 무선미러링

LG스마트티비와 갤럭시 스마트폰의 무선 미러링입니다.
Smart View 무선 미러링

[콘텐츠 재생]에서는 스마트폰 화면이 보이지 않기때문에, 스마트폰 화면을 LG스마트티비에서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Smart View 설정화면에서 [화면 미러링]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화면 미러링]으로 변경하면 [Smart View로 미러링 시작]이라는 문구와 함께 알림창이 나타나면 [지금 시작]을 선택하면 됩니다.

국내당일배송 UHD 4K 5G지원 무선 크롬캐스트 넷플릭스 티빙 스마트폰 핸드폰 아이폰 티비연결 미라캐스트 미러링 tv연결

 

LG스마트티비에 미러링 된 화면이 나타납니다.
LG 스마트티비 미러링

LG스마트티비에 스마트폰 화면이 그대로 무선 미러링 됩니다.

 

 

휴대전화 화면 비율 기능

LG스마트티비와 갤럭시 스마트폰의 무선 미러링 화면 비율 설정화면입니다.
Smart View 미러링 화면 비율

LG스마트티비 스마트폰 무선미러링하면 파란색의 플로팅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플로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공유 일시정지], [휴대전화 화면 비율], [연결 해제] 메뉴가 나옵니다.

 

화면비율에 따른 미러링한 스마트폰의 모습입니다.
Smart View 화면 비율 설정

[휴대전화 화면 비율]을 선택하면 화면 비율 설정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휴대전화에서 전체 화면]을 선택하면 스마트폰의 화면은 꽉 차게 나타나지만 LG스마트티비의 꽉 차지않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전체 화면]을 선택하면 스마트폰은 꽉 차지 않고 LG스마트티비 화면이 꽉 차게 나타납니다.

 

스마트 무선 미러링 기능

스마트폰의 기능이 갈수록 발전하고, 유선의 기능이 무선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스마트 무선 미러링은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서의 무선 미러링을 지원하는 넓은 화면의 스마트티비로 보여주면서 답답함을 해소시켜 주었습니다. 스마트 기능의 더 많은 발전을 기대하고 빨리 익혀서 많은 사람들과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길 바래 봅니다.

 

 

▷▷▷▷관련 포스팅◁◁◁◁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인터넷, 스마트폰 모두 가능!!

크롬 원격 데스크톱, 구글 원격 데스크톱, 컴퓨터를 스마트폰으로 제어하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