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편집프로그램 프리미어 프로 2020 시작! 프로젝트, 영상 생성!

프리미어프로2020|2020. 9. 15. 11:56

 

영상편집프로그램 프리미어 프로 2020 시작! 프로젝트, 영상 생성!

프리미어 프로를 설치한 후 처음 영상을 만들기 위해 프리미어 프로를 실행하면 어떤 것부터 해야 하는지 막막했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를 실행하고 영상의 크기, 해상도 등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가지!
유튜브, 블로그를 통해 영상편집을 독학으로 배워 실제 사용하면서 제일 잘 사용하는 기능을 소개하며, 전문적인 교육을 받진 않았습니다.

 

 

 

프로젝트 만들기

먼저, 프리미어 프로를 실행합니다. 

프리미어 프로를 시작하면 [홈] 창이 열릴 수도 있고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홈] 창을 닫고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는 경우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프로젝트]를 새로 만들기 위해 상단 메뉴 중 [파일] - [새로 만들기] - [프로젝트]를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새 프로젝트] 창이 뜨고 이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능은 다음에 소개하고 오늘은 원하는 이름을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본인만의 레이아웃을 설정한 상태라면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프로젝트], [프로그램], [타임라인]이 나타나 있으면 됩니다.

 

 

시퀀스 만들기

[시퀀스]를 새로 만들어 주기 위해 [프로젝트] 창 아래에 문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시퀀스]를 선택합니다.  

 

[새 시퀀스] 창에서 사전 설정을 선택할 수도 있고 [설정] 탭으로 이동하여 임의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임의로 설정하려면 편집 모드를 [사용자 정의]로 선택하여야 합니다. [사용자 정의]로 설정한 시퀀스를 자주 사용하려면 하단에 있는 [사전 설정 저장]을 통해 [시퀀스 사전 설정] 탭에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퀀스]를 생성하면 [프로그램][타임라인]이 나타납니다.

 

 

영상 가져오기

[프로젝트] 창에 편집할 영상을 불러옵니다. 불러오는 방법으로는 드래그를 사용할 수도 있고 프로젝트 창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가져오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불러온 영상을 [타임라인]에 끌어와 편집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만약 시퀀스의 크기와 불러온 영상의 크기가 다르다면 타임라인에 끌어올 때 [클립 불일치 경고]라는 창이 뜨면서 [시퀀스 설정 변경][기존 설정 유지]를 선택합니다. [시퀀스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시퀀스의 크기가 영상의 크기로 맞춰집니다. 

 

[기존 설정 유지]를 클릭하면 시퀀스의 크기는 고정된 상태에서 영상이 시퀀스에 그대로 옮겨져 화면 일부만 크게 나옵니다. 

 

이럴 때는 타임라인의 해당 영상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프레임 크기로 비율 조정]하여 영상의 크기를 시퀀스 크기에 맞춥니다. 

만약 시퀀스의 크기보다 영상의 크기가 작다면 전체화면이 작게 표현됩니다. 개인적으로 작은 화면을 늘리면 그만큼 화질이 저하되니까 작은 영상의 크기를 기준으로 시퀀스를 제작하여 큰 영상을 작게 조절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영상으로 시퀀스 만들기

시퀀스를 미리 설정하지 않고 바로 영상을 가져와 시퀀스를 생성할 수 있는데, 이럴 땐 미리 설정된 영상의 설정 상태로 시퀀스가 생성됩니다.

 

 

▷관련 포스팅◁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PREMIERE PRO 2020 구매부터 설치까지!


 

 

댓글()